너의 하루를 안아줄게 (감성 콜라보 에디션)
최대호 지음, 낭만배군 사진 / 넥서스BOOKS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youtu.be/OZwbb8x1W88



너의 하루를 안아줄게

최대호 X 낭만배군

정말 나의 최애 시집 <읽어보시집><사랑해보시집>의 작가 최대호의 신간이다! <너의 하루를 안아줄게>는 최대호만의 감성 가득한 에세이로 이 책은 특별히 SNS인기 사진작가인 낭만배군과 함께 만든 감성 콜라보 에세이라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최대호의 <읽어보시집>을 읽어보신 분은 최대호만의 특별한 무언가를 발견했을터!! 이번 <너의 하루를 안아줄게>에서는 조금 다른 측면에서? 접근하고 있다. 이 책에는 찌든 삶에서 정말 이 한줄의 문장이라도 당신에게 위로가 되고 긍정의 생각을 할 수 만 있다면....그런 생각으로 집필하진 것 같다.

 

"잠들기전 예쁜 생각하고 잠드세요~ "하는 듯한 이 사랑스러운 말귀들은 어찌 생각하셨을깤ㅋㅋㅋㅋㅋ

 

 

<너의 하루를 안아줄게>를 읽으며 정말 와닿는 부분부분 마다

내 생각을 문장으로 남겨보는 책읽기 방법을 선택해봄. ㅎㅎ

누구에게 절대 줄 수 없는 나만의 책이 완성된 기분이다. 감사하다!!

 

 

하기 싫지만 다 해냈고

어렵지만 잘 마쳤고

궂은 길도 묵묵히 헤치고 걸어가는 대견한 당신께

 

 

 

괜찮지 않아도 괜찮아

버티고 버티며 살아온 우리내 삶에서 '괜찮은 척'하지만 최대호는 버티라고 하지도 않고, 힘내라고 하지도 않겠다고 한다. 내 마음을 알아주고 안아주고 이렇게만 있거 준다는 말 한마디가 정말 큰 '괜찮음'을 안겨주는 기분이다.

 

특히 요즘 정말 큰 이벤트들의 연속이었다. 이렇게 여유없게 보내고 있었는데 정말... 잠들기전이라도 내게 예쁜말 해주는 글을 찾았다. 바로 감성에세이 <너의 하루를 안아줄게>이다.

 

이 책에서는 끊임 없이 답답하고 힘들고 막막하겠지만, 누군가에게 털어놓지 못하고 혼자 이겨내려고 한다면 더 길고 어두운 시간이 될 것이니, 힘들면 힘들다고 말하고, 괜찮은 척 아무렇지 않은 척 숨기지 말라고 얘기해준다. 정말 감성감성 돋지 않는가 ..!! ㅠㅠ

 

 

 

 

 

 

들뜨는 이 기분 참 좋다

<너의 하루를 안아줄게>를 읽고 있는 독자들에게 그대들의 '당신'을 좋아하고 진심을 다해 설레고 속삭이라고 한다. 사랑을 속삭이고 들뜨는 기분을 느끼라고 한다.

 

내게도 그런 사랑이 있어서 좋다. 기다리는 시간이 마냥 좋고 설레지만, 마냥 기다리는 이 시간은 힘들다. 우산 있냐고 물어주고 우산 가져왔냐고 물어봐주고, 예쁜말에 숨길수 없는 표정, 말투, 행동 등등 그냥 내눈에 다 보이는 '당신'이 있기에 좋다.

 

 

 

 

참 고맙다, 내 맘 알아주는 너

시작도 하기 전에, 도전도 하기 전에 겁먹지 말자. 저자 최대호도 문학을 전공하지 않았지만 <읽어보시집>으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최대호 처럼 자신이 세운 목표 안에서 성공하고 행복해하는 사람이 굉장히 많다.

 

누구의 삶도 따라 하지 말고 '너는 그냥 너'라고 얘기해주는 이 책이 한 번씩 나를 울컥하게 만든다. 감성에세이도 그 나름대로 룰과 법칙이 있는 것 같다. 나를 이렇게 가치있고 행복한 존재로 만들어주는 <너의 하루를 안아줄게> 정말 감사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