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그림이 말했다 - 생활인을 위한 공감 백배 인생 미술
우정아 지음 / 휴머니스트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그림이 말했다.!!!! 생활 밀착형 생활인을 위한 공감 백배 인생 미술!!!! 포스텍 우정아 교수가 인생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작품들을 엮어 만든 42편의 이야기책입니다. 시대별 미술책이 아닌 주제중심의 미술 이야기는 조금 더 흥미롭고 재밌게 다가옵니다. 장르에 따라 다양한 작품을 인생이라는 테마에 맞추어 펼쳐집니다. <오늘, 그림이 말했다.>에서 이야기하는 테마는 '일, 여성, 사랑, 우울, 죽음 등'의 테마들 입니다. 정말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품부터 시작해서 미술에 대해 일도 모르는 저같은 사람도 쉽고 재밌게 볼 수 있는 작품들 까지!!! 정말 보는 것만으로도 교양이 뿜뿜! 하는 기분이었습니다. 많이 접한 명화 부터 .. 계속 뚫어지게 쳐다봐야 '음...그렇군...'하는 명화까지!! 미술이랑 친하지도 않고 미술을 알지도 못하는 분들도 그림을 통해 위로 받고 공감받는 기분이 들게하는 묘한 책이었습니다.!

이런 명화들이 담긴 책을 읽다보면,,, 정말 그림 속에 담겨진 이야기가 정말.....기상천외한 이야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림에 담겨진 작가의 진짜 의미가 무엇인지, 내가 볼 때는 어떤 느낌으로 다가오는지, 다른 사람들이 봤을 땐 어떤 느낌인지 ...! 보는 이에 따라 다른 느낌이지만 그 내용을 저자는 제대로된 미술사 감상법의 길을 닦아주는 느낌이엇습니다. 그림의 품안에 안겨 잠시 쉬어가기 딱 좋은 책!!! 


1부는 종교적 믿음, 예술에 대한 열정, 욕망에 대한 이야기, 2부는 도전의 결과, 3부는 승리자인가 패배자인가에 대한 이야기, 4부는 실패의 다음날, 5부는 더 나은 세상에 대한 유토피아이야기, 6부는 더 나은 삶을 위한 노동과 소비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