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킹 요리킹 : 김치찌개 편 - ‘놀라운 대회 스타킹’이 찾아낸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김치찌개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 팀 엮음 / 토트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요즘 한창 공중파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스타킹★

그곳에서 얼마전에 김치찌개 음식 경연이 개최되었던 거 아시나요? 저는 아쉽게도 그 방송은 보지 못했었는데요.

그 경연때의 모습들을 사진과 글로 담아 책으로 발행했더라구요. 이 책이 바로 그 책이에요.

저는 평소에 김치찌개라면 밥 한그릇, 아니 두그릇도 뚝딱 비워내는데요, 당연히 김치찌개에 관심이 많을 수 밖에 없죠.

결혼전에는 두부와 참치를 가득 담아 늘 맛있게 끓여주던 울 엄마표 김치찌개를 잘도 먹었었는데 결혼후에 그 맛을 제가 따라해보려고 하니 예전에 먹던 그 맛이 도저히 안나오더라구요. 김치찌개도 정말 끓이는 사람에 따라서 그 맛이 넘 다른 것 같아요. 울 엄마표 김치찌개로는 밥 두그릇 해치우는 것도 문제 없었는데 제가 만든 김치찌개는 밥 한그릇 먹기가 힘드네요. 맛이 없어서..

 

 

 

남들은 어떻게 김치찌개를 끓이는지 궁금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답니다. SBS 스타킹에서 이 경연대회를 개최할때 지원자들이 참 많았다고 해요. 무료 3000장의 지원서들- 그 지원자들을 추리고 추리는 것도 참 힘들었을 것 같은데요. 요리킹의 첫번째 주제는 앞에서도 말했다시피 김치찌개 편이었습니다. 저는 이 책을 보면서 참 다양한 김치찌개가 있구나 싶었어요. 정말 창의는 무궁무진하다고도 느꼈구요- (앞으로 다른 음식편의 요리킹도 개최될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높은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10팀 ! 각 팀마다 다양한 김치찌개 -

현장에서 그 김치찌개를 보지 못하고 책으로만 봐야한다는게 조금 아쉬웠어요. 다양한 김치찌개가 있었지만 그 중에서도 등뼈를 넣은 김치찌개와 피자를 넣은 김치찌개 등은 참신한 맛이 강했어요. 또한 소문난 맛집 사장님들도 출연하여 김치찌개 맛을 뽐내었는데 통돼지를 가득넣은 통돼지 김치찌개와 12평 가게에서 김치찌개만을 만들고 있는 12평 김치찌개는 꼭 맛보고 싶었어요. 제가 끓이는 김치찌개 맛이 하도 없어서 경연대회에 참가한 참가자들의 레시피를 훔쳐보고 따라해 보고 싶었는데 비밀 소스등 알려주지 않아서 조금 아쉽더라구요 -

 

 

 

 

 

김치찌개는 한국 고유의 음식이고 자부심을 갖을 만큼 세계에 내놓고 싶은 음식입니다.

이번 스타킹, 요리킹의 기회로 우리의 김치찌개가 세계에서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