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빠지는 책 - 다욧짱도 실천하는 진짜 다이어트, 거꾸로 다이어트
이금정 지음 / 인더북스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흔히 다이어트와의 전쟁이라는 말을 씁니다. 특히 요즘같이 날씨가 무더워지면 점점 노출이 심해지게 되죠.

이런 계절이 올수록 살과의 전쟁이 시작됩니다. 저또한 그러하구요. 먹는 거 다 먹고, 운동은 안하면서 살만 빠지기를 바라는거죠.

하지만 좀처럼 쉽게 빠지지 않는 살들 때문에 늘 걱정인 저 !

그런 저에게 이 책의 제목은 확실히 구미를 당겼습니다. ' 살빠지는 책 ' 이라니 -

이 책만 보면 살이 빠진다는 건가 싶어 닥치는 대로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일단 이 책은 저와같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희망적으로 다가옵니다.

충분히 먹고, 충분히 자고, 적당히 운동해도 살이 빠진다는거 ! 바로 이렇게 얘기해 주고 있거든요.

일단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조급해 하지 말라는 겁니다.

한달안에 몇키로를 감량하겠다던지 당장 굶는 식의 다이어트는 제대로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우리 몸은 증가하거나 감소한 체중을 다시 원래대로 되돌리려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는 한 번에 완성되는 것이 아니므로 장기적으로 가야 한다는 것이죠. 일단 이렇게 생각하니 마음이 한결 편해지기는 합니다.

 

그렇다면 책에서 본격적으로 소개하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고 실천해 볼까 해요.

일단 기존의 다이어트 상식을 바꿔 '거꾸로 다이어트'를 하는 겁니다.

거꾸로 해야하는 것에는 과일을 먼저 먹는 것입니다. 과일은 몸에 필요하고 지방을 분해하는 비타민, 미네랄이 많아서 꼭 먹어야 합니다.

저는 평소에 과일을 정말 안 좋아하거든요. 하지만 이제부터는 과일을 많이 먹으려고 합니다. 특히 과일을 밥먹기 전에 먼저 먹으면 밥 맛이 사라진다고 하는데 그렇게 되면 밥도 적고 먹고 살이 빠지게 되는 겁니다.  그리고 젓가락질로도 거꾸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밥을 먹을때 젓가락만 사용하라는 것인데요, 국물에는 소금이 너무 많이 녹아있고 지방도 많습니다. 이런 국물, 안마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거죠. 또한 식사 할때는 천천히 하도록 합니다. 15~20분 정도 여유를 가지고요. 회사에서는 다 같이 밥을 먹기 때문에 이 부분은 지키기 어렵겠지만 다른 식사때는 지켜보려고 합니다.

 

친구들과 만날때 주로 더치페이로 계산을 하곤 해요. 그렇기 때문에 내가 낸 본전이 아까워 원치 않은 폭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건 잘못된 다이어터에요. 돈이 좀 아까워도 적게 먹는게 중요하구요, 식당에서 자주 시켜먹는 탄산음료도 이제는 먹지 말아야겠다고 다짐합니다.

'현대의 지식은 청소년에게 탄산음료가 담배가 폭려간큼 위험하다고 지적하는 수준에 이르렀지만,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자녀가 탄산음료 마시는 것을 허용합니다. 89p'

 

내가 점점 살이 쪄 가는 이유는 잘못된 지식과 환경탓이라고 합니다.

앞으로는 식습관과 생활습관등을 바꿔서 천천히 하는 다이어트를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시작할게요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윤정미 2012-08-06 19: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mbc 생방송 오늘 아침입니다.

mbc 생방송 오늘 아침 윤정미 작가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희가 이번에 '거꾸로 식사법' 관련해서 방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과일(디저트) -> 반찬 -> 밥 순으로 식사 순서를 반대로 하는 것!
가능하시면 취재차 통화하고 싶은데 연락 좀 부탁드려요.

1. 거꾸로 식사법으로 식사를 하고 계신 분으로 다이어트에 효과를 보셨거나 혹은 고지혈증, 당뇨, 고혈압 등 대사증후군에 효과를 보신 분을 찾습니다.

010-6370-3968
윤정미 작가 올림.
 
문자, 전화, 메일, 쪽지 다 보니까요.
편하실 때 연락 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