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100배 즐기기 - 2011년~2012년 최신정보 수록 / 뉴욕 22개 & 근교 9개 도시 100배 즐기기
홍수연.홍지윤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100배 즐기기 시리즈의 책은 여행지에 대한 생생한 정보가 들어있을 뿐만 아니라, 항공편부터 각 나라의 인구,언어,통화등의 세세한 정보까지 기록되어 있어서 여행자에게 인기가 많은 책이다. 나 또한 올해 프랑스로 떠났을때 이 100배 즐기기 시리즈의 책을 선택하여 베낭에 넣어간 경험이 있다. 100배 즐기기 시리즈는 제주도를 비롯하여 미국까지 많은 종류의 책이 있다. 그 중에서 내가 읽은 책은 '뉴욕 100배 즐기기' 였다.

 

뉴욕은 미국의 중심도시로 자리잡은 곳이다.

전에 호스피스 환자들이 죽기전에 꼭 해봐야 할 것들에 대해 쓴 책을 읽어본 적이 있다.

그 중에서 가장 공감갔던 대목은 가고 싶은 곳으로 여행을 떠나라는 것이었다.

내가 죽기전에 꼭 가보고 싶은 해외여행지는 두군데 였는데 한곳은 일본이고 한곳은 미국이었다.

일본은 2011년 쓰나미가 몰려오기 전인 제작년에 다녀온 경험이 있다.

그래서 한가지의 소원은 풀었으나, 나머지 한곳이 미국에 가고자 하는 열망은 고스란히 남아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에 관한 여행책이라면 싹쓸어 보고 있는 실정이다.

많은 미국 여행지의 책이 있지만 그곳들 중에서도 가장 가고 싶은 곳은 뉴욕이며, 실제로 뉴욕은 세계적인 관광지로 유명하다.

 



 

 

 

이 책 뉴욕100배 즐기기는 뉴욕에 관한 정보만을 담았는데, 책의 두께가 얇지 않으니, 그만큼 뉴욕은 보여줄 것 많은 도시이며 볼 것 많은 도시인 것이다. 

또한 2011년 개정판으로 만나게 되어 최신정보들로 가득하다.

여행에세이 책을 제외한 여행책에서 가장 중요시해야 할 것은 정확한 정보라고 생각한다.

 

지난 달 모 출판사에서 제작한 여행책을 베낭에 넣고 상하이로 여행을 떠난 적이 있다.

분명 최신개정판 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책에는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있었다.

맛있고 저렴하다며 사진과 함께 싫어놓은 음식점을  찾는라 속된말로 개고생을 했다.

주소를 찾아보고, 그 일대를 아무리 뒤져봐도 그 음식점을 발견하지 못했다.

또한 지하철 노선도도 과간이었다. (또한번 강조하는) 최신 개정판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지하철 노선도가 2년 전의 것이었다. 오우노!!

 

이 책을 읽으면서도 그렇게 최신 정보가 수록 안되어 있는건 아닌가 하며 약간의 편견된 상태로 책을 읽었던 것 같다.

이 책에는 뉴욕 맵북이 있어 편했다. 사실 여행지에서 이 두꺼운 책을 들고 다닌다는 것은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실제 여행지에 갔을 때 휴대용 맵북을 떼어내어 여행을 다니면 실로 도움이 되리라.

특히 뉴욕 1~5일 베스트 여행 코스는 많은 도움이 되었다.

꼭 가야할 명소만 엄선한 여행 코스는 나같이 아무것도 모르는 여행자에 가이드 역할을 해줄 것이기 때문이다.

 

죽기전에 꼭 가보고 싶은 뉴욕.

그곳에 나는 언제쯤 갈 수 있을까.

어렸을 때부터 꿈궈왔던 여행지 일본과 미국중..

일본에 다녀왔으니 곧 미국에 가리라는 나의 희망도 이뤄지겠지

그 전까지 나는 뉴욕의 책들을 보며 길고도 짧은 여행을 준비할 것이다. 유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