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마지막 장미
온다 리쿠 지음, 김난주 옮김 / 재인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한번쯤 어마어마한 상상을 한적이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나의 소중한 사람이 갑자기 없어져버리는 일이나, 누군가를 증오해 죽이고 싶다는 생각 등등..

이런 생각들은 어쩌면 실제로 일어나기 어려운 일이라 상상만으로도 굉장히 허무하고 끔찍하기까지 하다.

 

온다리쿠는 그동안 많은 소설을 써왔다. 나는 그 많은 소설들을 아직 읽어볼 기회가 없었고, 드디어 이 책을 읽게 된 것이다.

온다리쿠의 소설을 즐겨 읽는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니 그 소설의 특성이 있다고 한다.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느꼈던 것들이 그 소설들의 특징인지는 모르겠다.

 

매년 세 자매의 초대로 호텔에서 호화스럽게 파티를 하는 가족들. 겉으로 보기엔 누구나 부러월할 집안과 파티이지만, 사실 그들에게는 숨겨진 비밀들이 많다.

늘 수다 떨기를 좋아하는 세 자매는 각자의 얘기들을 하지만 무엇이 진실이고 거짓인지는 알 수 없다. 파티를 열때에 모임 장소에서 벌어졌던 의문의 살인.

그 현장에서 느껴지는 음축한 분위기가 책을 읽고 있는 나에게 느껴졌다. 책에는 단락에 따라서 조금 다른 방식의 전개가 이어진다.

그래서 독자에게 약간의 이해하기 어려움을 준다. 지금 이 부분은 누구의 관점인가? 분명 죽었던 사람이 왜 등장하는거지?

도대체 앞 단막의 상황과 어떻게 연결시켜봐야 할지가 난해한 것이다.

 

아무튼 책을 덮으며 드는 나의 심정은 온다리쿠의 다른 책을 읽어봐야겠다는 것이다. 그래야만 온다리쿠의 소설을 이해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