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걷기사전 - 서울에서 제주까지 걷고 싶은 길 200
김병훈 외 지음 / 터치아트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예전에 여행이라 하면 자동차를 타거나, 비행기를 타거나, 버스를 타는 등의 꼭 '이동수단'을 이용해야 한다고만 생각했다. 하지만 요즘 웰빙 열풍이 몰고 온 걷기 여행이 인기를 끌고 있다. 걸을수록 새로운 여행을 떠난다는 타이틀을 가지고 베낭과 내 말에 꼭 맞는 운동화 강인한 체력만 있으면 준비 완료! 이제 어디로든 떠날 준비가 된 것이다.

 

이 책은 그런 걷기 여행가들을 위한 걷기사전이라고 보면 된다. 우리나라에 걸을만한 곳이 그렇게 많을까? 싶었는데 막상 책을 보니 엄청나다. 결코 얇지 않은 두께의 이 책에는 자연과 함께 걷는 길을 시작으로 가슴까지 시원해지는 바닷길과 섬, 숲속 길, 조상의 숨결을 느끼는 역사 문화 답사길, 테마가 있는 마을길, 골목길, 일주길등이 소개되어 있다. 내용을 들어가기 전에 여행을 위해 준비해야 할것들을 알려주는 세심한 배려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로 각 걷는길에 대한 별점이 표시되어 있어서 외국인 친구나 타지역에 사는 사람들이 왔을때에 소개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나는 평소에 걷는 걸 좋아한다. 살도 빼고 주변의 경치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막상 걷기를 좋아하는 나도 많은 곳을 걸어보지는 못했다. 특히 책을 보니 더 그러했다. 그저 유명한 곳만 가보려고 했지.. 숨어있는 명소들은 생각조차 해보지 못했던 것이다. 특히 이 곳들 중에서 가보고 싶은 코스는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소래포구이다. 언젠가 친구들과 급작스럽게 떠나게 된 적이 있던 소래포구. 하지만 그때는 차를 이용하여 갔었기에 걸을 수 없었다. 소래포구는 걸었으면 더 아름다웠을 곳인데 말이다. 또한 우리 집과 가까이에 위치한 수리산. 늘 마음먹으면 30분 안에 갈 수 있는 곳인데 마음먹기가 쉽지 않았던 것. 이번 기회에 한번 가봐야겠다. 예전에 수리산을 올랐을 때에 반월저수지 쪽으로 내려온 적이 있었다. 그때 나는 길을 잘 못 든줄 알고 나의 길치를 다시한번 실감했었는데 사실.. 그곳에  코스였다는 것! 걷기에 안성맞춤이었다는 걸.. 책을 보고 깨달았다.

 

그 외에도 강촌과 대관령 목장 제주 올레길. 모두 가보고 싶은 길이다.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면서 뿌듯한 감동을 만끽하고 싶다. 당장 긴 추석연휴에 뭘 해야하나 고민했었는데.. 걷기 여행이라도 떠나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