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걷고 싶은 길 1 : 홋카이도.혼슈 - 도보여행가 김남희가 반한 일본의 걷고 싶은 길 1
김남희 지음 / 미래인(미래M&B,미래엠앤비)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와 가까운 곳에 있고 같은 동양인 나라 일본. 우리나라에 유명하다 싶은 관광지는 일본에서도 찾아보기가 쉽다. 예를 들면 한국의 N타워나 일본의 도쿄타워가 그러하다. 또한 한국에 명동이 있다면 일본에는 히라주쿠가 있다. 이렇듯이 일본은 한국과 별반 다를 것이 없구나.. 라고 생각했던 것이 나의 첫번째 일본 여행 느낌이었다.

 

 사실 나는 어렸을 적 부터 일본이라는 나라를 남모르게 동경해 왔다. 일본이 우리나라를 점령했던 시절이 있었던지라, 한국사람들은 일본 하면 왠지 모를 반감을 가지는데.. 나는 오히려 그럴수록 일본이라는 나라에 대해 궁금해졌고 꼭 한번은 가보고 싶었던 것이다. 그렇게 마음 속으로 원하던 중 드디어 일본이라는 곳에 여행을 가게 되었고 유명한 관광지인 도쿄로 향하게 되었다. 다소 복잡한 거리들과 비싼 물가 덕에 적잖은 실망을 했던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그곳의 느낌과 치안은 아직까지도 인상깊다. 언젠가는 꼭 혼자 떠나보거나 마음맞는 사람과 단둘이 조용한 길을 걷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러던 중 여행가 김남희님의 이 책 '일본의 걷고 싶은 길 (전2권)'을 읽게 되었다. 이 책에는 도쿄와 오사카와 같은 중심지의 도시보다는 일본의 변두리 지역에 관한 길이 많다. 걷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라면 주변 경치일 것인데.. 책 속에서 저자가 걸었던 길들의 운치는 입이 딱 벌어질 정도로 너무 멋진 경관이었다. 과연 이곳이 일본이란 말인가. 라고 생각 될 정도였다. 이 곳을 걷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여유를 부리게 될 것 같고 편한 마음으로 여행길을 걸을 것이라는 상상에 이내 책을 읽다가 잠시 상상에 빠지기도 하였다.

 

1권에서 소개된 훗카이도와 혼슈, 2권에서 소개된 규슈와 시코쿠 모두 걷기에는 딱 안성맞춤인 동네였고 더불어 일본의 아름다운 집의 외형이라던가 자연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책을 읽으면서 버뜩 든 생각은 이 곳을 신혼부부가 신혼여행으로 가면 좋겠다는 생각이었다. 책에 소개된 곳을 찾아서 떠나는 여행. 그것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앞으로의 미래를 다짐하기에 너무 좋은 곳일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