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니사이드 시드니
류수연.김홍기 지음 / 시드페이퍼 / 2010년 6월
평점 :
품절


호주라는 곳은 어떤 곳일까요? 최근에 제 주변에 호주로 떠나는 사람들이 참 많이 늘고 있습니다. 물론 해외여행을 목적으로 떠나는 사람도 있고요, 영어 공부 하러 떠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저는 호주라는 곳이 너무너무 가보고 싶었답니다. 하지만 당장 짐싸고 떠날 수 있는 입장도 아닌 저는 책으로 대리만족 해야하는 상태입니다. 그런 마음으로 펼쳐 보게 된 이 책 '서니사이드 시드니' 바로 호주 여행의 정보가 담겨 있는 책입니다.

 

 호주에 대해서 세세하게 알려주는 그런 책일 것이라고 예상했는데, 저의 이런 예상은 빗나갔습니다. 예를 들어 공항에 도착한 후에 대중교통을 타는 방법이라든지, 유명한 관광 명소들, 혹은 맛있는 음식집들, 게스트 하우스나 호텔등의 숙박시설 소개등등.. 이런 소개가 있을거라고 예상했는데요.. 책의 내용을 보니 책의 저자가 가보았던 호주에 대해 글로 기록되어 있었고 사진으로 남겨져 있었습니다. 물론 소개도 있지만 저자의 경험에서 나온소개 이지요...그러니까 제 말은요, 호주로 여행을 막 떠나시려는 분들이 이 책을 보기 보다는 저처럼 호주란 곳에 대해 읽고 & 보고 싶은 분들이 보기에 적합하다는 것입니다.

 

 시드니라는 곳이 얼마나 매력적인 도시인지는 책의 사진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자의 감격스러워하는 글들을 보면 느낄 수가 있지요. 오죽하면 봉사활동으로 갔던 시드니에 빠져서 자꾸 찾아가게 되었겠어요. 특별히 인상 깊었던 것은 호주 속의 타 음식 이었습니다.. 호주에서 먹는 중국 음식 & 한국 음식 & 베트남 음식! 그 음식들의 맛이 참 궁금해지네요. 시드니의 세세한 면을 볼 수 있는 사진이 참 인상적인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