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주 체지방 다이어트 - 요요 없이 지방만 골라 빼는
오상우 지음 / 비타북스 / 2010년 5월
평점 :
품절


다이어트를 해야겠다는 결심을 매일 하는 나는 서점에 가서 다이어트 책도 여러권 사서 본 경험이 있다. 하지만 그 내용들은 주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의 체험기에 불과했다. 한달만에 10키로가 쫙쫙 빠진다는 글들은 나의 시선을 물론 끌게 했지만 왠지 비현실적인 이야기 같아서 신뢰성이 가지 않았다.

 

 이 책은 다이어트로 인해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을 치료한 의사가 쓴 책이다. 저자는 책에서도 한달에 10키로 뺀다는 말 믿지 말라고 한다. 다이어트에 확실한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라는 약들 또한 그저 보조제 역할만 할 뿐이라고 한다. 단순히 몸무게만 빼는 다이어트는 올바른 다이어트가 아니다. 체지방을 빼야 하는 것이 진짜 다이어트다. 모든 사람들이 보기에도 마른 사람의 경우에도 체지방은 비만일 경우가 있다고 하니.. 눈에 보이지 않는 체지방.. 나의 건강은 안전한 것인지 의문을 갖게 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인가? 책에서는 하루 삼시세끼를 꼭 먹고, 유산소 운동을 하고, 스트레칭을 하라고 말하고 있다. 흔히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삼시세끼를 다 챙겨먹지 않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우리 몸은 아침.점심.저녁을 꼬박 챙겨먹는데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끼니를 거르는 것이 다이어트에 해가 될 수도 있다는 사실~! 또한 운동을 하기전에 스트레칭을 꼭 하고, 운동 후에도 스트레칭을 꼭 하라고 말하고 있다. 요즘 나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요가를 배우고 있는데 유산소 운동을 하기전에 배웠던 요가 동작들로 스트레칭을 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충분히 잠을 자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시중에는 우리 눈을 유혹하는 다이어트 관련 책들이 많다. 솔직히 어떤 책이 진짜인지도 모르겠고 선택하기에도 쉽지가 않다. 하지만 이 책만큼은 당당히 추천하고 싶다. 한번에 다이어트를 성공하겠다는 기대를 하지 말고 서서히 노력해서 빼는 것이 필요하다. 고통없이 얻는 대가는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