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결혼준비 - 웨딩플래너의 아주 특별한 제안
정주희 지음 / 케이앤피북스 / 2010년 5월
평점 :
품절


요즘 나의 최고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은 단연 '결혼'이다. 요즘은 시대가 변해서 결혼연령이 늦춰졌다고는 하지만 주위의 친구들이나 회사동료들이 결혼준비하는 모습을 보며 '내 차례도 얼마 남지 않았구나'하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여자에게 있어서 결혼이라는 것은 그 단어만으로도 설레이고 가슴 벅차게 하는 것이다. 남자와 여자는 자고로 생각하는것이 달라서 결혼 준비 동안에 많은 의견 차이를 보인다고 한다. 또한 결혼준비하는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니 업체 선정과 견적 싸움이라고 한다. 선택할 것은 많고 선택해야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으니 말이다. 이렇게 복잡한대도 불구하고 결혼을 하려는 이유는 그 후의 생활이 주는 행복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결혼생활이란 본인의 감정에 충실하고 사랑을 느끼고 행복해하는 만큼 행복을 누리게 된다 16p

 

주변 사람들이 결혼 준비하는 모습을 보면 '어서 나도 빨리 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든다. 순백의 웨딩 드레스를 입어 보고 싶고, 부모님의 틀 안에서 벗어나 나만의 이쁜 집을 갖고 싶기도 하다. 물론 이런것은 나의 환상이 만들어 낸 것이기도 하지만 말이다.. 그러나 또 한편으론 결혼생활하고 있는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면 결혼이라는 것이 아주 끔찍하게 여겨질때가 있다. 고부간의 갈등, 남편과의 갈등, 집안일, 자녀 양육등이 그 문제가 된다. 몇일전 결혼식장에 가서 들었던 주례 말씀중에 이런 멘트가 생각난다. '시'부모님 '시'동생 등.. '시'자가 붙어 있는 것에서 '시'를 빼라는 것이다.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생각하라는 것. 그리고 이 책에서 저장가 말했듯이 나의 부모님 나의 가족처럼 생각한다면 어차피 해야할 거 기분 좋은 마음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에 따르는 행복이 분명이 온다는 것이다. 또한 자신의 배우자를 '측은지심'의 마음으로 바라보라는 조언도 했다. 서로의 상황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것! 그것이 행복한 결혼생활을 이끌어 나가는 방법일 것이다. 또한 결혼 전에 꼭 해봐야할 것들 중에 혼자 '여행'을 떠나라고 한다. 결혼 후에는 혼자 떠나는 여행 혹은 친구들과 떠나는 여행은 아무래도 어렵기 때문일 것이다.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몰랐던 결혼. 행복한 이면에 숨겨진 어려움을 이 책에서는 아주 세세하게 조언해주고 있다. 이 책은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이 읽기에도 아주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