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하려면 낭만을 버려라
곽정은 지음 / 시드페이퍼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읽는 내내 너무 재미있기도 했고, 집중하면서 읽을 수 밖에 없었다. 종종 남자들의 솔직한 심정에 대하여 나와있고, 소개팅 부터 연애, 결혼, 이별에까지 그여말로 연애에 관한 모든 것에 대하여 이야기 하고 있다. 솔직히 책을 읽으면서 놀라웠던 점은, 나에게 맞는 부분이 있고 나의 주변 사람들에게 맞는 부분이 있다는 것이다.

 

 나이는 하나 둘 들어가는데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백마탄 왕자님을 기다리는 여자는 많다. 가만히 앉아서 꿈꾸듯이 기다리는 여자들에게 나는 이런 조언을 해주고 싶다. '멀리서 찾지 마세요!' 사실, 이미 나는 주변에 백마탄 왕자를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이 이야기를 했다. 그녀들의 대답은..주변엔 남자가 없다고 말한다. 하지만, 눈을 돌리면 남자는 많다. 자신이 내세운 조건에 맞는 남자를 찾지 못했을 뿐. 적어도 키는 180이상이어야 하고, 잘생긴 얼굴은 바라지 않는데 멀쩡했음 좋겠고, 경제력과 능력을 갖춘 남자를 기다리는 MISS들..
하지만 그런 것들을 따지기 전에, 생각해 보라. '그럼 당신은,, 얼마나 완벽한 여자 인가요?" 소개팅 나갈때마다 옷을 사입고, 새침하게 앉아있는 여자들은 이제 더 이상 환영받지 못한다. 남자가 밥 값 내면, 적어도 여자는 커피 값은 내야 되지 않겠냐는 것이 저자의 말이다. 나 또한 그렇게 생각하기에 책을 읽으면서 무척 공감이 간다. 요즘엔 아주 공주대접 받기를 바라는 여자들이 많은데, '당신이 진짜 공주인가요?' 라고 물어보고 싶다.

 

'결혼은 한사람과 하기 때문에, 귀찮은 연애 따위는 안할거야. 결혼할 사람과만 연애하면 되지.' 하는 좁은 생각을 가진 사람 또한 많다.
하지만 연애의 경험들이 나중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조언!  나는 아직 결혼은 하지 않았기에 알 수 없지만, 이 조언은 기억하기로 했다.

사실, 누군가를 만나서 그 사람에 대해서 알아가고 특별한 사이가 된다는 건 참으로 복잡한 일이 아닐 수 없다.
만나고 헤어짐을 반복하지만, 연애함으로 얻는 행복은 분명 있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연애 상대를 찾는 것이 아니겠는가.

아직도 솔로로 살고, 골드미스로 향해 달려가는 이들이여. 주변으로 조금만 눈을 돌려봐라. 주변에 정녕 없다고? 그렇다면 찾아다녀라. 적극적으로~ 예전에 모 CF광고의 멘트가 생각한다. "사랑은 쟁취하는 것이다" 기다리다가 지치면 당신은 골드미스의 노예가 될지도 모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