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국내여행 1001 죽기 전에 꼭 1001가지 시리즈
최정규.박성원.정민용.박정현 지음 / 마로니에북스 / 201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방대한 양을 담은 두꺼운 이 책, 그리고 각 여행지마다의 모습이 담겨있는 사진들! 이 책을 보면서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나는 여행을 참 좋아했다. 그런데 한 해 두 해 나이가 들어가면서 여행 보다는 집안에서 방콕하며 책을 읽는 것을 더 좋아하게 됬다.
그러면서도 마음에 봄바람이 싱숭생숭 불어오면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졌다. 막상 어디로 갈지도 모르면서, 그저 여행지 이곳저곳을 동경했다.

또한 국내보다는 해외여행 가기를 선호했다. 주변의 누군가가 해외여행을 다녀왔다고 하면, 귀가 솔깃해져 마치 내가 비행기를 타고 날아간듯한 기분에 빠져들곤 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그런 나의 생각들이 바뀌게 되었다. 이 책에는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까지 각 지역의 여행지를 아주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그 양과 사진만 봐도, 책을 만들기까지 얼마나 고생 했을지, 저자들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느껴진다.
최근에는 겨울인지라 날이 많이 추워서 밖으로 여행다니기를 두려워했지만, 이제는 날이 조금씩 풀리니 벌써부터 여행다닐 생각에 기분이 좋아진다.
내가 살고 있는 경기도를 비롯하여, 수도권이라고 할 수 있는 서울.경기지역은 정말로 갈 곳이 많았다.

특히 잘 발달된 교통으로 지하철으로나, 환승을 이용한 버스로 저렴한 비용으로 여행할 수 있기에 좋을 것 같다.

책을 읽으면서 내가 가고 싶은 곳에는 표시를 해 놓으며 읽었다. 그리고 그 중에 한 곳을 정하여 당장 다음달에 떠나기로 했다.
첫번째로 선정된 곳은 강촌의 남이섬과, 청평의 아침고요 수목원이다. 책을 읽고 떠나는 여행지인지라 더욱 설레인다.

앞으로의 여행도 이 책에서 시작할 예정이다.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나는 여행.. 생각만 해도 멋지지 않은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