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감정코칭책한 번에 다 하고 싶다고?를 읽어보았다.주인공의 조급한 마음은우리집 아이들과도 맞닿아 있어쉽게 몰입해서 읽을 수 있는 책이었다.한번에 다 하고 싶다고 줄거리프랑스에 사는 샘은 아침부터 설레며 일어난다.이모와 베르사유 궁전에 가기로 하여세수도 후다닥, 옷도 후다닥 입으며 외출준비를 한다.그 과정에서 양말은 짝짝이로, 모자는 놓고 가고밥도 꿀떡꿀떡 삼키기만 하며서두르는 모습을 보인다. 부푼 마음을 안고 베르사유 궁전에 간 샘은넓은 궁전을 열심히 돌아다니며 구경한다.구경뿐만 아니라 엄마, 아빠께 보여드리고 싶어사진도 많이 찍어온다.하지만 사진은 죄다 흔들렸고샘은 실망감에 눈물을 글썽거린다.샘이 마음이 급한 하루를 보낸 반면샘의 고양이 왓슨은 공원에서 재미난 일을 경험한다.아기 고양이가 한번에 곤충들을 잡으려다모두 놓쳐버린 일이다.왓슨은 샘에게 그 일을 말해주고샘은 교훈을 얻게 된다.아이와 외출을 할 때면 준비를 모두 끝내고문을 열고 나가기 직전에 짜증이 폭발한다.내 몸은 빨리 빨리 나가고 싶은데신발도 신어야 하고외투도 입어야하고간식거리도 챙겨야한다.엄마가 해줬으면 좋겠는데 혼자 챙기려니짜증을 내고 결국 엄마한테 혼나 울음바다가 된다.이런 과정을 겪으며 문제를 생각해보니아이들은 선택과 집중을 잘 하지 못한다는것이었다.그리고 일의 우선순위대로 처리하는 것 또한배우는 과정에 있었다.책의 주인공 샘도 마찬가지이다.궁전을 둘러 보고 싶고 사진도 찍고 싶고그 와중에 기차도 타보고 싶고..하고 싶은건 너무 많은데시간과 에너지는 한정되어 있어결국 어느 것 하나도 제대로 하지를 못한다.타인의 모습으로 나를 객관화해서 보며 일에는 우선순위가 있구나,모든 걸 다 할 수는 없다는 것을 배울 수 있는 책이었다.아이에게 감정을 컨트롤 하는 것을 가르치고 싶을 때,조급함을 좀 더 차분함으로 바꾸고 싶을 때 읽기 좋은 책한 번에 다 하고 싶다고? 이다.[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