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작은 곰 웅진 세계그림책 220
리처드 존스 그림, 공경희 옮김 / 웅진주니어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과 집콕놀이를 할 때면 꼭 하는 놀이가 있다

바로 모험을 떠나는 놀이이다

어떤 역할이든 괜찮다

모험가, 해적, 공주 등..

누군가를 구하러 가거나

함께 대왕 오징어를 피하거나

보물을 찾으러 가는 식으로 이야기를 구성해

모험을 다녀온다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노는 동안

아이들은 신나는 모험을 하며 우애를 다진다

나의 작은 곰은 그런 모험과 우정에 관한 이야기이다

아이의 따스한 마음이 

추운 겨울날 감싸주는 목도리같은 느낌을 주었다

어느 날 주인공은 정원에서 작은 곰 한 마리를 발견한다

아이는 곰을 보살피게 되고

곰은 하루 하루 지날수록 점점 커진다

결국 배를 타고 곰이 살만한 곳으로 떠나게 된다


어디서 왔는지 왜이렇게 작은지

이유는 나와있지 않다

아이들은 읽으면서 마법에 걸려서 그런 것이라며

추리를 했다

아이가 어른 없이 혼자서 작은 곰과 

길을 떠나는 것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며

곰의 고향으로 떠나는 과정을

몰입해서 보기도 했다

글보다 그림에 더 많은 이야기가 담겨있어

아이들이 끊임없이 생각하며 읽는 그림책이었다

모험 놀이를 좋아하는 아이

곰과 자연을 좋아하는 아이

잔잔하고 서정적인 이야기를 즐기는 아이

자기 전에 읽어줄 만한 그림책을 찾는 어른에게

추천하고 싶은 나의 작은 곰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