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해부도감 - 바다 위아래의 세상에 관한 거의 모든 지식
줄리아 로스먼 지음, 이경아 옮김, 김웅서 감수 / 더숲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다'라는 주제로 다룰 수 있는 것은 최대한 다룬 듯한

바다해부도감 책이다

이야기가 있는 책도 좋아하지만

이렇게 백과사전 식으로 구성되어

새로운 세상을 배우는 것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무척 흥미로운 도감이었다



바닷물, 바다 어류, 고래, 해변생태

바닷속 생태, 산호초, 추운 지방의 생태

그리고 바다에 관련된 인문, 기술적 정보들을 

넓게 다루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바다생물이 나와

그림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고

바다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청소년, 성인에게도

알맞은 책이다

바다를 주제로 한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는 교실에서도

비치해두면 좋을 듯 하다


본문을 펼쳐보면 큼지막한 그림과

간략한 설명이 나와있다

그래서 5살 아이에게도 간략하게 읽어주기 좋았다


굳이 모든 페이지를 읽어주지 않더라도

휘리릭 넘겨가며 흥미로운 페이지를

자세하게 읽어보는 것도 유의미한 시간이었다

우리집 옥토넛 애청자들은 바다해부도감에서

본인들이 아는 생물을 찾아

이건 이름이 뭐다 이건 이렇게 다양하게 생겼다하며

재잘재잘 이야기했다

바다해부도감에는 컬러링북도 부록으로 들어있다


인상깊었던 페이지의 그림을

이렇게 컬러링활동지로 다시 만났다

섬세하게 색칠하는 걸 요구하는 컬러링북이라

이 책은 5살 아이 것이 되었다 


바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독자의 연령대 폭도 넓어 

한권쯤 집에 소장하고 읽기에 좋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