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김영진 그림책 14
김영진 지음 / 길벗어린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름하면 꼭 먹어야하는 과일, 바로 수박이다

수박을 사서 반은 잘라 먹고

반은 큐브로 잘라 냉장고에 차곡차곡 넣어

생각날때마다 꺼내먹으면

여름의 열기가 싹 가라앉는다

희안하게도 김영진 작가의 수박을 보고 있노라면

똑같이 여름의 열기가 식혀지는 듯한 느낌이 든다

 

정말 수박을 사는 것같은 뒷표지이다 ㅎㅎ

처음에는 스티커가 붙어있는 줄 알고 떼어보려고 했다

만져보니 그림이더라

 

김영진 작가의 수박

줄거리

수박을 좋아하는 그린이는

화분에 수박씨를 심는다

수박이 열리면 레고를 사준다는 아빠의 약속을 받은 그린이는

정성스럽게 수박을 가꾼다

씨가 나고 싹이 나고 꽃이 피는 수박화분

여름휴가를 즐기고 온 다음에는 작은 수박의 모습으로

그린이를 반겨준다

 

3살 아이와 함께 수박 책을 읽어보았다

수박이 자라는 과정과

신나는 여름휴가가 밝고 화사하게 그려져

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이야기였다

글밥이 제법 되고 만화형식으로 표현된 부분도 있어

아이가 따라오기 어렵지 않을까했는데

웬걸, 아주 집중해서 보았다

개인적으로 수박씨를 심어 작은 수박 열매를 만난 경험이 있어

더 재밌게 읽어본 수박 그림책이었다

읽다보니 다시 한 번 심어보고 싶어진다 ㅎㅎ

첫째도 수박을 보더니 본인이 심고 길렀던

강낭콩을 떠올리기도 했다

지원이와 병관이를 좋아하는 독자

여름에 수박 먹으며 더위를 식히는 걸 좋아하는 아이들

김영진 작가의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그림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