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나기 싫어요! 나무자람새 그림책 4
김세실 지음, 폴린 코미스 그림 / 나무말미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위험한 행동을 할 때, 안전하지 않게 놀 때

아이를 급하게 다그치는 일이 생긴다

아이가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라는 마음에

아이의 장난에는 깔깔 웃으며 같이 놀지만

안전에 있어서는 민감하게 반응하게 된다

이런 엄마 아빠의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아이는 혼나기 싫어 입이 삐쭉 눈물이 그렁그렁 한다

그런 아이에게 너를 싫어해서 미워해서 혼내는게 아니다

라는 마음을 전달하고

아이의 속상한 마음을 듣고 싶어

함께 혼나기 싫어요를 읽어보았다

아침이 되어 일어난 아기토끼

아기토끼는 빨간 토끼눈이 되었다

잠을 늦게 자기도 했고

엄마 아빠까 싸우는 소리에 마음이 불안해서

울기도 했기 때문이다

엄마와 아빠는 아직 화가 덜 풀린건지

아이에게 감정이 폭발하듯 화를 낸다

엄마와 아빠 앞에서 아이는 고개를 못 들고

자꾸만 위축된다

 

학교에서는 숙제를 안해 혼나고

스트레스가 쌓여 공을 뻥찼더니

유리창이 깨져서 혼나고..

이러다 아기토끼는 문제아로 낙인찍히겠다

아이의 자존감이 걱정이 된다

세상에서 가장 편안해야할 집이

이제는 위안이 되지 않는다

또 혼날 생각에 발이 바위처럼 무겁고

마음이 밤처럼 캄캄하다

아이는 본인이 잘못한 것을 알고 있다

혼나는 것보다는 위안이 필요하다

눈물을 뚝뚝 흘리며

이야기를 들어달라고, 안아달라고 하는 아기토끼

혼날 때의 아이의 모습이 보이는 듯 해

안쓰럽다

 

그림책의 마지막페이지는 열린페이지로

아이와 부모님이 함께 이야기를 마무리 짓도록 되어 있다

아이에게 위안의 말을 적어놓고

함께 읽어보면 좋을 듯 하다
 


 

아이는 토끼를 보며 안쓰러워하고

속상해하며 읽었다

책을 함께 읽고 나서

아이가 혼났었던 일도 이야기해보고

엄마 아빠가 아이에게 바라는 점과

앞으로 더 많이 안아줄게, 이야기를 먼저 들어줄게를 약속하며

이야기를 마무리 지었다

아이의 속마음을 들어볼 수 있는 책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