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고개 탐정의 탐정수업 스무고개 탐정
허교범 지음, 고상미 그림 / 비룡소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도서관에서 우연히 발견한 이후
꾸준히 찾게 되는 스무고개 탐정시리즈
스무고개 탐정과 마술사로 
제 1회 스토리킹상을 수상하했는데
다음 권이 나올 수록 내용이 더 심도깊어지고
흥미진진해지더라구요
이번에는 탐정대회를 앞두고
주인공 문양이를 트레이닝하기 위한
스무고개 탐정의 트레이닝이 펼쳐지는
스무고개 탐정의 탐정수업을 읽어보았어요
스토리가 있는 내용이라 
문양이의 입장이 되어 퀴즈를 풀며
머리를 싸매기도 하고
스무고개 탐정을 원망(?)하기도 했네요 ㅋㅋ

1권 스무고개탐정과 마술사때보다 
듬직하게 자란 스무고개 탐정
같은 포즈를 하고 있는데도
1권때는 어린이 티가 팍팍
탐정수업편에서는 곧 
초등학교를 졸업할 포스가 풍기네요
물론 스토리상 아직 졸업하진 않지만요 ㅎㅎ

스무고개탐정의 탐정수업은 
총 5파트로 이루어졌어요
프롤로그/탐정의 기본/
암호풀기/이상한 사건들
다섯고개 탐정이에요

주된 주인공은 스무고개 탐정과 문양이에요
마술사나 주원이, 명규 같은 인물도 나오지만
굳이 전작을 찾아가면서 보지 않아도 되는 비중이니
패스하구요

 

 

 

책의 큰 뼈대는 탐정대회를 앞둔 
문양이를 훈련시키기 위해
스무고개 탐정이 탐정의 마음가짐,
추리의 기본, 추리방법을 
알려주는 내용이에요
스무고개 탐정 시리즈를 보지 않은 사람도
대강 전작의 내용을 파악하고
재밌게 읽을 수 있어요
물론 스무고개 탐정 시리즈를 읽고 본다면
더욱 재밌구요

 

한 파트가 끝날 때마다 주말 숙제가 나오는데..
나름 영재수업도 많이 하고
추리소설도 많이 읽었는데도
이젠 머리가 굳었는지 어렵더라구요..ㅋㅋ
그래도 오랜만에 머리굴렸는데
재미있었네요

 

마지막 에피소드는 문양이가 
문구점에서 좀도둑을 만나는 것으로 시작돼요
좀도둑을 잡으려 쫓아가지만 
막다른 골목길에서 도둑은 사라지고
잠복을 해도 나타나질 않아요
다음날 스무고개 탐정과 상담을 하며
탐정으로서 잘했던 행동과
도움이 될만한 조언을 얻게돼죠
문양이는 과연 도둑을 잡게 될까요?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성인까지 즐길 수 있는 스무고개 탐정 시리즈
스무고개탐정 시리즈를 좋아하신다면
추리소설을 좋아하신다면
두뇌트레이닝을 빡세게 받고 싶으시다면
스무고개 탐정의 탐정수업 강력 추천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