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눈에 콩깍지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104
최은영 지음, 한지선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좋은책어린이에서 고학년문고가 나왔지만,
(참고로 우리집 아이는 4학년, 즉 고학년.이에요~)
그래도 마냥 순수하고 읽는내내 미소띄어지는 저학년문고를 외면할 수는 없다죠!
저학년이 된 순간부터,
저학년문고 시리즈를 알고난 순간부터,
너무도 러뷰하는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에요~
때문에 내아이가 4학년이어도 5학년이 되어도 오래토록 함께 할것 같은 저학년시리즈인데요!
이번에 따끈따끈한 신간!
좋은책어린이 저학년 문고 104번째 이야기 :: [내 눈에 콩깍지]를 읽어본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내 눈에 콩깍지라는 제목만 보아도...사춘기?
내지는.. 얼레리 꼴레리~

일 것으로 예상하는 우리 저학년 친구의 사랑이를 엿볼까요?
여자친구, 여자사람친구 얘기만 나와도
"우엑~~~~~"하는 반응보이는 우리집 아들내미는 어떻게 느낄지.
그 반응 또한 몹시 기대가 됩니다.

그 궁금증 못참고,
엄마 먼저, 읽기 시작했는데..
초등감성으로 몰입해 읽다보니, 어느새 다 읽었지 모에요? ㅎㅎ

초등 3학년인 주인공 선규는 천사를 만났어요!
내 안에 너있다!
내 눈에 너만 보여!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녀는 바로, 같은반 친구 혜리에요!
선규는 혜리가 너무너무 좋아 학원까지 옮기고,
비주얼 살리며 멋진 옷까지 입고,
혜리 주변에 있지만,
어딘가 엉성하고, 실수투성이 선규는 자꾸만 혜리의 마음이 자기만. 좋아하는것 같지 않아
불만이에요.

분명 혜리도 선규를 좋아하는것 같은데...
분명 혜리도 선규를 남자친구로 생각하는것 같은데...
가 틀림없는 선규의 생각인데 말이죠!ㅎㅎㅎㅎ
(같은 여자인, 성인인 제 눈에는 사실은 혜리는 선규에게 관심 1도 없음.ㅋㅋ)
아빠의 조언과 엄마의 조언, 심지어 혜리 단짝 소미의 말을 들어 선물 공세까지 해보지만,
혜리의 마음을 도통 알길이 없네요.
그렇게 선규의 천사 혜리를 포기하려는 순간!
띠로리~~~

선규는 천사와의 사랑(?)을 이룰 수 있었을까요?
아님 큐피트의 화살은 야속하게도 빗나간 것일까요?

스포는 이쯤에서.... ㅎㅎㅎㅎㅎㅎㅎ
초등학교 3학년.
초등저학년.
아니아니,
타인을 좋아하게 되는 그 순수한 마음을 너무도 리얼하게 제대로 표현한 동화 [내 눈에 콩깍지]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아직 타인에 대한 마음표현이 서툰 혹은 아직 경험해보지 못한 이성에 대한 마음을 잘 모르는 고학년 아이가 읽어도
하하호호.
어린 동생의 서툰 표현방식과 그를 조언해주는 경험자(?)부모님의 현실에 잘 안맞는 조언들..ㅋㅋㅋㅋ
이 모두를 너무도 유쾌하게 풀어놓은책이에요.
고학년인 아이 하교전에 혼자서 어찌나 낄낄대며 읽었는지,

사춘기를 만나게 될,
혹은 사춘기를 겪고 있는 고학년 친구들과 함께 읽어도 너무도 공감할 수 있을것 같은책!
내 눈에 콩깍지였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너무도 재밌어 아이에게 얼른 읽히고 싶은데..
그보다 다음책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105번째 이야기. [초딩의 품격]에 제 손이 먼저 갈 것 같네요.
언제 읽어도 실망없는 시리즈 좋은책 어린이 저학년문고!
정말.. 전편..
그 어떤편이든 모두모두 추천!추천! 합니다. (진심~)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