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자습서 4-1 (2017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7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입학한다고~

떨리고 설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고학년의 선열에 끼게 되었네요.

아이 학년, 4학년.

학부모도 벌써 4년차.이쯤 되면 초보 학부모는 아닐듯 싶지만,

그래도 딱히 뭔가 자신있는건 같지 않아요.


2017년 올해도 늘 믿고 있는 우공비 자습서로 고학년의 시작을 알려봅니다.

우공비 자습서를 받자마자..

엄마로서 가장 걱정되는 과목인 '수학'부터 후다닥 넘겨보아요.

'기본'적인 우공비 수학 자습서를 보기 전에 최상위쎈으로 먼저 4학년 1학기 수학을 살펴보다가..

 


너무 어려웠거든요.


그래서 더욱 기다렸던!!

요요 기본중의 기본!

기본기를 보다 탄탄히 잡을순 없다!

우공비 자습서 수학이에요!


저만큼이나 반가워하는 카카오프렌즈 라이언과 무지의 모습이네요.


자~ 기다려온 고학년의 시작.(아니, 고학년을 기다린것은 아니고요. ㅜㅜ)

우공비 수학

4학년1학기동안에는 무엇을 얼마만큼 어디까지 배울런지~~

차례부터 살펴보아요! (사실, 차례보기전에 씽부터 등록했다는.ㅋ)


4학년 1학기 수학

1. 큰수

2. 곱셈과 나눗셈

3. 각도와 삼각형

4. 분수의 덧셈과 뺄셈

5. 혼합계산

6. 막대그래프


4학년부터 수학이 부쩍 어려워질꺼라는 선배맘들의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는데..

3학년때 했던 곱셈과 나눗셈의 업그레이드 버전에 분수의 덧셈과 뺄셈까지 그리고 각도까지..

아..

헤쳐나가야 할 산이 너무 많네요.

 


그래도 첫단원인 '큰수'는 만만해 보였는데..

만만해..

만만해..

보이기만 만만해 보이죠.

이는 일상에서 누구보다 많은 돈을쓰는 제 소비경향탓~ ㅎㅎㅎ

물론 슬프게도 만, 억, 조 단위는 제게도 너무도 어렵고 생소..흑.

그래도 심리적인 다행은 먼저 도착했던 최상위 쎈으로 큰수를 맛보았기 때문에

 우공비 자습서 수학은 그보다 더 쉬울꺼라며

마음의 위안을 ..


최상이 쎈이 물론, 기본보다는 한단계 위인 중상위레벨의 친구들이 푸는것이 맞기도 하지만

유독 어렵게 느껴졌던 이유는


큰 단원인 [큰수]를

1. 만

2. 다섯자리수

3. 십만, 백만, 천만

4. 억

5. 조

6. 뛰어세기/수의 크기비교

이렇게 6개의 소단원으로 나누어 개념을 익히고 문제를 풀어나갈수 있게 구성된 자습서과는 달리 최상위 쎈은 큰 단원을 전체로 다뤄주는 이유이기도 하다며..


 


최상위 쎈!

너도 곧 정복하겠다며..

엄마 혼자(?) 다짐을 해봅니다.ㅋ

자~ 4학년1학기를 함께 이끌어줄 우리집 과외쌤 우공비 자습서도 만났으니,

가장 먼저 해야할것은!

플랜!

계획은 세워볼까요?


요렇게 우공비 초등문제집 안에는 공부계획표도 함께 들어있는데요!

저희는 계획을 세우기보다 진도표 체크 방식으로 활용하는편이에요.

몇일날 얼마큼했나 눈으로 체크해가면서요!


이름은 계획표지만 사용하기 나름.

저희처럼 진도체크표로 사용해도 좋아요!


본격적인 큰수의 단원을 보고, 자 선수 입장합니다~


오늘 배울부분은 만이에요!

요즘 용돈도 만원 단위로 많이 받아서.. 혹은..

사달라는 장난감들도 만원단위의 것들이 많아..

만원정도는 쉽죠? ^^


천원짜리 열개가 모여 만원.

1000원*10개=1000원


기본개념을 설명해주고,

익힘책 확인문제를 풀어보아요~


예전에는 많은 문제 위주로~

다양한 문제 위주로 푸는것이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 하고 선호하는 편이었는데요!

3학년까지 마치고 뒤돌아 생각해보건데 뭐니뭐니해도 교과를 기본에 두고 기초를 탄탄히 가는게 맞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제 아이를 기반에 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래서 많은 문제와 다양한 문제보다 교과위주의 기초문제를 꼭 짚어주고 넘어가려고 해요.

때문에 요렇게 익힘책 확인문제가 나와주는 우공비 수학을 좋아하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자~ 아들 너의 차례가 왔다.


약 1분가량의 짧은 슈퍼마켓 비유 설명을 해주고는 문제풀이를 시켰는데요! ㅎㅎㅎㅎ

암요~이제 자기도 돈 좀 만져(?)봤다고,

돈 좀 써(?)봤다고..

잘 풀어주었네요.

물론, 중간중간 엄마의 도움이 필요한 시점도 있었고요 ^^


너무 많이 공부하면 화내는 아들.

보통은 1쪽정도를 푸는데 오늘은 1장이나~~너~~무 많이 했네요! ㅋㅋㅋ (웃기지만 슬픈팩트! ㅠㅠ)

아들의 약간의 공부. 그리고 그분은 다시 자유시간으로 돌아가고,

엄마는 더 시키고 싶은 욕심에 홀로 초등자습서 우공비를 뒤적이다가

오!!

새로운 코너를 발견했어요.

마지막 부분에 나온 스페셜 코너 '수학 핵심 콕!개념콕!'

 


4학년 1학기를 마무리하며 네오가 친구들을 데리고 물놀이 가려는 길을 찾는 방법으로 그동안의 공부한것을 훑어주네요.

오..

꼭 문제집을 다풀어 네오와 물놀이를 함께 갈수 있게 되기를..


4학년 고학년의 시작!

우공비 자습서 수학으로~

잘 부탁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