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2-1 - 1~2학년군 수학 3, 2015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5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자~ 2학년도 믿고 맡길 우공비 자습서 그 첫장을 열어 볼께요.

어떻게 해야 보다 더 완벽하게 우공비를 이해해서 공부할 수 있을지요.


아.. 무엇보다 같은 학부모로써 우공비에서 내세운 이미지 연상학습 후기에 대한 실제 사용기가 담겨져 있네요.

특히나 2학년 부모님이 쓰신 활용기는.. 에너지맘에게 보다 큰 조언으로 다가오니,

2학년이 되면 커지는 수에 겁을 먹는 아이들..

그런 아이들에게 수의 계열을 이해하고 규칙을 알려주면 나중에 당황하지 않는다는 조언게 그에 따른 구체적 예시까지..


우공비가 어떤 문제집인가 싶어 열어본 첫 페이지에서 뜻하지 않은

선배맘의 조언까지 얻고,

더불어 우공비는 단순히 개념만 단단해지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로 원리를 정리하는 자습서라 하니.. 그 믿음이 하나 더 쌓이네요.


우공비를 활용해 실제로 학습효과를 보신 분들의 리뷰에 용기를 얻어.

2배로 오래 기억하는 우공비의 이미지 연상 학습법을 살펴보니,


1. 각 단원의 처음 부분인 '개념 잡는 비법'을 펼쳐 보기.

(늘 이부분은.. 누락시키고는 아이보고 나중에 읽어봐라~가 전부였는데..  ㅜㅜ)

2. '개념 쏙 눈에 쏙'에 있는 그림을 보면서 그림에 맞는 왼쪽의 개념 설명을 꼼꼼하게 읽어보기.

3. 개념 설명 부분을 교과서나 공책으로 가린 다음, 그림을 보면서 그림이 나타내는 개념을 말해보세요.

4. 학습이 끝난 후, 공부한 개념을 생각할 때 그림을 떠올려 보세요. 그러면 개념의 핵심적인 내용이 금세 머릿속에 떠오를 거에요~


네~!! 이번에.. 저희도 2학년이 되었으니,

꼼꼼히 확인하고 풀어보아야겠어요!!

 


어영부영했던 1학년은 잊고,

이번엔 우공비에서 시킨대로..

꼼꼼히..

세 자리 수 단원을 들어가기 전에 재미난 만화로 구연 동화를 해주며..공부를 시작합니다.


'개념 쏙! 눈에 쏙!'부분.

학습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수 있는 그림과 공부비법 부분은..

엄마와 함께 하며.. 한번더 세자리 수.

백의 개념을 이해하기로 했어요.

대형 할인매장을 우리 가족의 단골매장 0마트라 칭하며.. ㅎㅎㅎ

재미있게 문제 풀기를 유도하고,

100원짜리 동전과 비슷하게 그리며 상황을 이해시켰더니..

동전에 자기 이름을 넣으며.. 장난으로 화답.. ㅡㅡ


 


다음은

실력 쌓는 비법.

익힘책 문제같은..

집중적으로 풀어서 수학 실력을 키울수 있는 부분은  혼자~~



세자리 수라 하면..

돈, 동전이 떠오른 엄마는

아직, 돈의 값어치와 개념을 잘 모르는 에너지후에게 조금은 힘든 세 자리 수가 아닐까 했는데..


아이는.. 어느새.. 세사리수..

아니아니.. 귀신같이 돈의 개념과 값어치를 이해하고 있었어요!! ㅎㅎㅎㅎ

 


Q : 다음 중 100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것을 찾아 기호를 쓰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ㄱ 백이라고 읽습니다.

ㄴ 90바로 다음의 수입니다.

ㄷ 10개씨 10묶음인 수입니다.


오~!!

정답 : ㄴ

그 이유 : 90 다음은 91인데 90다음이 백이 아닌데 100이라고 그래서 정답은 니은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금은 어설프지만.

그럴듯하게 이유를 적고 답을 도출해낸,

 


이렇게 우공비 자습서와 함께 재미나게 1단원을 풀어가며..

우리도 세자리수에 대해 확실한 개념을 잡고 익혔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