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1-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 책을 받았을때 수박겉할기식으로 훑어본거와는 다르게 교재를 앞뒤로, 그리고 속까지 찬찬히 훑어봅니다.
와~
에너지맘때는 풀이가 맨뒤에 있어, 답 볼때 뒤에 넘겼다 문제 봤다 다시 뒤로 넘겼다 문제 봤다~ 정신없이 답과 문제를 봤던 기억이..
그러다가 나중에는 화가 나서.. 뒤에 풀이를 인정사정없이 쫙- 찢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요즘에는..
해답지가.. 분리가 잘 되게 되어있네요!
 
요것이 저 왼쪽 우공비 수학 1-1에서 불리되어 나온 애기책들입니다. (우측2개 : 시험비법책과 비법풀이책)
공부를 다한후 다시 깔끔하게 원위치 되어 들어갈수 있고요!
처음에 너무 신기해서 자석이 붙어있나?하고 확인할만큼.. 한치의 오차도 없이!! 잘 되어 있네요! ㅎㅎ신기~
 
 

 
학습학 요량으로 첫장을 넘기니,
아이의 흥미 유발한 간단한 만화와 함께 학습계획표가 한눈에~
막연히~ 쉽겠지~~ 한 1학년 수학이었지만,
아직 교과서를 받은게 아닌지라.. 아이들의 학습 진도순서가 궁금했는데..
요렇게 나와주니, 아이 학습을 도와줄 엄마에게 많은 도움이 되네요!
 
음~
고로 오늘은 9까지의 수라는 대단원중에서
1 세어보기/ 수1,2,3,4,5 알기를 공부해보게 되겠네요!
 
  
공부에 책에 그닥 흥미없는 에너지후지만..
살짝은 쉬운?? 1과를 열심히 풀어보네요!
 
 
10까지의 수를 명확히 아는.. ???
명확히라는 말은 함부로 쓰면 안될꺼 같아요!
명확히 알꺼라 생각했는데..
 일단, 한번 같이 학습해 보실까요??
  
 
아직은 혼자하는 풀이보다 옆에서 엄마가 봐주고,
엄마가 다시 한번 지문 읽어주는거를 더 좋아하는 예비초1 에너지후입니다.
  
첫장을 풀던 중간에..
문제를 설명하는 지문이 이해가 안된다며..
약간의 고비아닌, 고비가 왔지만!!
 
무사히?? 잘 넘기고,,
 
욕심내지 않고, 1과만 풀어보자고~
잘~~ 달래었네요! 아하...
 
 
 
요고이 가까스로 풀어본 실제 학습 페이지에요!!
 
백점~~~
 
쉬어보이시죠??
저도 그랬습니다!!
그러나!! 아이를 달래가며.. 지문을 읽고, 해답지를 풀어 설명을 보고,
아~ 예비 학부모 에너지맘 참으로 고전하여 함께 풀어본 초등 1학년 수학입니다.
 
 

 
 
 
맞긴했지만.
에너지후가 조금은 어려워했던 부분이에요!
 
Q. 알맞게 색칠해보세요!
넷과 넷째를 구분하는 문제입니다.
넷에는 4개를 칠해야 하고,
넷째에는 4번째에 칠해야해요!
 
넷과 넷째의 구분을 어려워하는 에너지후.
아니..이렇게 쉬운걸.. 당연히 알꺼라 생각한 부분을 아리송해하니..
너무도 당황스러웠어요!
밑에 사과도 그려.. 다시 설명하고,
지후같은 아이들이 또 있기 때문일까요?
문제 5번에 이어, 같은 패턴의 문제가 한번더 나오는 책입니다.
위에서의 시행착오로 인해
이번엔 조금은 손쉽게
셋과 셋째를 구분해내었지만.. ..
 
아.. 당황한 엄마 에너지맘입니다.
아이들의 이해정도와 아이들이 받아들이는것이 어른과 다름을... 다시 한번 느끼는 순간이었어요!
 
  
계속해서..
하나, 둘, 셋, 넷...과
순서를 나타내는 첫째, 둘째, 셋째..가 나오는데....
 
 
여전히 헷갈려하는 에너지후와
"이걸 왜 모르냐"는 폭발직전의 엄마 에너지맘.. 
 
 
사실.. 너무도 난해한? 명확하지 못한 초등1학년 수학이 참.. 맘에 안드는 에너지맘입니다.
 
아래 문제 10을 살펴볼께요.
거북이가 성장하는 순서를 쓰는거에요!
첫째, 둘째, 셋째....
 
어른이기에 1학년 초등 제1단원의 의도가 무엇인지 파악이 되나..
 
 
알이 첫째,
부화가 둘째,
애기거북이가 셋째,
어른거북이가 넷째,
 
 
문제를 풀기에 앞서 개념잡는 비법이라 해서 수의 순서와 물건의 개수와 수의 순서 비교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
에너지맘이 그 부분을 아이에게 잘 집어 주지 못해서 그런것 같아요.
어른도 너무도 잘 알고 있는 하나, 둘, 셋... 과 첫째, 둘째... 순서이지만..
설명해보라고 하면 설명해지 못할..어렵네요!
에너지후에게.. 엄마도 명확히 몰랐던 뜻을 가르치고, 모르다고 윽박?질렀던게 너무도 미안하네요!
아이를 위해 쉬운 설명도 좋치만,
선생님을 위한 TIP / 혹은 부모를 위한  TIP이라는 코너로 자그마하게 보다 정확하고 확실한 설명이 함께 쓰여있음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네요!
 
 
 
그리고, 너무도 궁금했던, 서술형 문제가 11번에서 나와주었네요!!
엥??
이런건 풀이과정을 어찌 써야할지.. 너무도 난감한 엄마입니다.
 
일단 에너지후에겐 정답만 쓰게 하고 말로 설명하고,  
 
  
얼른 해답을 찾아보았어요!
 
 
아~~
따라서 오른쪽에서 둘째번에 있는 건물은 왼쪽에서 넷째번에 있는 건물입니다.
 
서술해서 쓰라니.. 어렵다요!!
  
 
에너지후와 함께 해본 우공비 초등 수학 1-1
어려워요!!!
 
 
아.. 우리 지후..아직 한글.. 완벽하지 않은데.. 서술이 왠말이에요~~ 흑흑..
 
어제 TV에서 방송된 [부모 vs 학부모]를 보면서 크게! 깨닫고,
자기주도형 아이로 키우자~
에너지맘도 눈가리고 귀막은 학부모가 되어야겠다 다짐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안하고, 걱정되는건 어쩔수가 없네요!
 
 
 
에너지후와 함께 푼 참고서를 다시 한번 훑어보며 발견한 글귀.
재능보다는 기본부터 차근차근 다지는 성실함..
 
 
 
앞으로 많은 도움 부탁해! 우공비야~
 
 
 
어른을 위한 설명이 조금더 보강된다면 너무도 좋을.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다가갈수 있도록 재미난 그림과 쉬운 개념설명.
그리고 접해보는 문제풀이까지..
에너지맘이 선택한 우공비였습니다.

 

http://blog.naver.com/train017/14020414671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