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미요밀 맛있는 비건 베이킹 -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삶을 위한 빵 & 디저트 레시피, 다이어트.유당불내증.아토피.당뇨 FREE
김성미.최근형 지음 / 보누스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최근 단백질빵 비건빵이 인기를 끌고 있다. 다이어트에 좋은 건강식이라는 이미지와 자연주의 동물보호라는 깨끗하고 건강한 이미지 덕에 소비량이 늘고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좋은재료를 쓰는 만큼 자연히 가격또한 높아서 선뜻 구입하기 어려운 것도 사시이다. 여지 자연의 맛을 살려 더 맛이고 속이 편안한 빵을 쉽고 재밌게 만들 수 있는 책이 있다. 저자 김성미는 야미요밀이라는 자연주의 베이커리를 운영하는 유기농 베이커리를 운영하는 베이커이다. 우유,달걀,버터,백밀가루,백설탕,GMO식품,방부제,식물성생크림을 뺀 건강한 비건 베이커리, 다이어트는 물론 면역력강화 소화흡후가 편안한 건강한 빵에 관한 이야기를 이 책을 통해 만나보자.

 

이 책의 좋은 점은 다이어트 때문에 저탄수화물을 실컨하고, 유당불내증 때문에 우유와 버터를 피하고, 아토피 깨문에 달걀을 먹지 못하고, 당뇨 때문에 설탕을 멀리하는 각종 이유 때문에 빵을 먹지 못하는 사람도 빵을 먹게 만든다는 점이다. 저자는 8무를 원칙으로 우유,달걀,버터,백밀가루,백설탕,GMO식품,방부제,식물성생크림을 뺀 건강한 비건 베이커리을 주장하는데, 읽다보면 이 것들의 대체 원료들이 워낙 건강한 식재료로 알려져있는 재료들이라, 평범한 성인남녀는 물론 아이나 어르신이 먹어도 부담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대체 재료로는 혈당수치를 급격하게 올리지 않은 것들로, 쌀가루 현미가루 타피오카 우유 두부 꿀 코코넛 아몬드 등이 쓰이는데, 재료만 바꿔도 칼로리와 낮은 혈당수치를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이 놀랍다. 책은 다양한 36가지 레시피가 수록되어 있다.

 

식빵과 치아바타처럼 언제 먹어도 좋은 기본빵, 코코넛 크림빵과 찰 흑미 호박 바구니처럼 영양이 가득하고 든든한 식사빵, 코코넛 로쉐와 레몬 머랭처럼 달콤하고 편안한 디저트를 소개한다. 빵과 함께 먹으면 좋은 수프와 스프레드, 음료까지 빵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치아바타 샌드위치, 단호박 샌드위치, 아보카도 버거처럼 야미요밀의 시그니처 메뉴까지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 실상 해보면 베이커리 초급자에게는 살짝 난이도가 있는 편이다. 하지만 앞에 기본적인 베이커리 용어를 정리해 놓고, 식재료나 도구를 깔끔하게 사진과 함께 설명해 놓고, 요리과정 사진과 함께 첨부해 설명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따라할 수는 있다. 실상 베이커리에 실패한다해도, 빵과 함께 곁들이기 좋은 각종 레시피가 구비되어 있어 실용성이 있는 책이다. 특히 빵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스프나 과일청, 스프레드에 관한 레시피는 난이도가 매우 쉬운 편임으로 베이커리에 실패한 사람도 쉽게 성공할 수 있음으로 요리에 자신감을 키울수도 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