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캔 리더십
정병태 지음 / 한덤북스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할 수 있다(I CAN DO IT!)"이라는 말은 학창시절을 거친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말을 그냥 듣고 지나친 사람은 그냥 평범하게 살아가고 있고, 이 말에 동기부여를 받아 자신의 꿈을 향해 열정과 끈기와 노력으로 도전한 사람은 성공을 이루었다는 사실은 성공자들의 자서전과 위인전, 자기계발서를 통해 접하게 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사람은 무언가 특별한 능력이 있어서 성공한 것일꺼야.', '나는 할 수 없어.'라고 손사래를 치며 돌아섭니다.

 

11페이지에 나오는 말처럼  제임스 말린채크는 "'할 수 없다(Can't)'에서 't'를 빼 '할 수 있다(Can)'로 전환하라."고 말하였습니다. 정병태 작가는 이 책의 지침들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떨어지거나 모자란 활력, 집중력, 동기부여, 열정, 성과, 꿈 등을 보충하고 재충전하며 활력을 되찾아 스스로 일어나서 더 높은 창공을 향해 날아가는 독수리처럼 훨훨 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 책은 한국 최초로 CEO조찬 학습 모임에서 "나는 할 수 있다(I CAN DO IT!)"는 주제로 발표된 학습 내용을 개인의 삶에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든 S.T(success time) 자료입니다.

 

전체적인 구성은 6개의 장으로 되어 있고, 2개의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장의 마지막 부분에 있는 황금률(The Golden Rule)을 통해 성장과 성공 생각 나눔을 학습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책을 읽고 동기부여만 받지 말고 실제로 그것을 책에 적어보며 꿈과 비전을 실천해 나가라는 작가의 의도라고 생각합니다.

 

 

 

1장 I CAN DI IT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에 대해 말하며 가장 첫번째 습관인 주도적이 되라는 것은 나머지 6가지의 습관의 문을 여는 열쇄가 되므로 매우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주도적이 되라는 말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는데, "자신의 삶에 책임을 진다"와 "할 수 있다는 태도를 갖는다" 입니다.

 

정병태 작가는 1장 전체를 통해 그동안 일어버리고 자존감이 떨어진 사람들에게 동기부여를 해주기 위해 여러가지 예를 들면서 "나는 할 수 있다(I CAN DI IT)"는 자신감을 찾으라고 조언해 줍니다.

 

 

 

 

 


 

 

2장 YOU CAN DO IT

 

정병태 작가는 우리 안에 잠자고 있는 능력을 깨워서 그 능력을 발휘하게 해 주는 것을 사명으로 이 책을 저술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2장에서는 우리 안에 잠재된 능력을 깨우라고 하면서 70페이지에 세상에는 공짜가 없고 농작의 법칙처럼 '심는 대로 거두는 것'이라는 말을 하며 성실하게 꿈을 향해 노력하는 것이 모든 뷴야를 성공으로 묶는 끈이라고 합니다.

 

피터 드러커도 자신의 저서 "경영의 실제"에서 훌륭한 경영자가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성실한 성품"이라고 했습니다. 작가는 어떤 분야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열정을 가지고 성실하게 노력하는 자가 성공한다는 진리를 일깨워 주고 있습니다.

 

 

 

 

 

  

3장 WE CAN DI IT

 

3장에서는 조언, 격려, 희망 등을 통해 개인, 조직, 공동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좋은 관계 가운데 아낌없이 조언과 격려를 잘 한다는 것입니다. 격려는 용기를 북돋워주고 기운이 나게 하며 자신감을 심어주기 때문입니다. 

 

"선배님은 뭘 하셔도 반드시 성공하실 것입니다."

"사장님, 어제 인사말씀 정말 멋졌어요."

"김과장, 어제 제출한 보고서, 아주 훌륭한 보고서야."

 

일을 잘 못한 것에 대한 비난, 질책, 저주의 말보다는 조언, 격려, 희망의 말을 많이 하게 되면 스트레스 받는 일도 줄어들게 되고, 성공을 향한 희망을 가지고 살게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4장 엑설런트 리더십

 

4장에서는 부단한 노력을 통해 불가능을 가능으로, 꿈을 현실로 바꾸는 원동력이 된다고 하면서 성공은 이러한 노력을 통해 자연스럽게 얻는 것임을 말합니다. 그러면서 성공은 멋진 생각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 생각을 시도하고, 도전하고, 실천하는 삶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에서 보듯이 '카르멘 델로피체'라는 모델은 83세의 나이에도 현존 최고령의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60년이 넘는 활동기간 동안 철저한 자기관리로 그녀의 아름다움은 더욱 빛을 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세상에는 넘지 못할 장애물이 참 많아 보입니다. 나이, 학벌, 환경, 장애, 성별, 돈, 인종, 출신 등등 그러나 역경은 많을지라도 한계는 없다고 합니다.

 

 

 

 

 

 

  

 

5장 성공의 영적법칙

 

5장에서는 자신을 위해 돈을 먼저 쓰는 사람은 앞으로 나아가고 부유해지나, 자신을 위해 돈을 나중에 쓰는 사람은 뒤처지고 가난해진다고 합니다. 자신을 위해 투자한다는 것은 열정, 사랑, 감사로 가득한 행동과 영감에 돈을 쓴다는 의미입니다. 이러한 원칙들을 여러사람의 예를 들어가며 확신시켜 주고 있습니다.

 

 

 


 

  

6장 희망의 메시지

 

6장에서는 희망의 메시지를 심어 줍니다. 열정적인 사람은 항상 열정적이라고 하며 우리 마음속에 열정을 품고 노력하라고 조언합니다.

 

아래 사진의 내용을 보면, 세계 5대 발레단의 하나인 독일 슈투트가르트 발레단의 수석 발레리나인 한국인 강수진은 하루 19시간씩 1년에 1천켤레의 토슈즈가 닳도록 발레 연습을 하였기에 지금의 위치에 올 수 있었다고 합니다. 미국의 대표 기업인 코카콜라 회사의 회장은 누구를 만나든, 무슨 일을 하든 항상 코카콜라만 생각하고, 코카콜라만 말하고 다녔다고 합니다. 

 

이 부분을 읽으면서 과연 나는 내 꿈을 이루기 위해 강수진처럼 하루 19시간 이상 열정을 다해 노력했는지, 코카콜라 회사의 회장처럼 꿈을 항상 생각하고 꿈을 이루기 위해 열정적으로 노력했는지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부록1 성공에 이르는 아트 리더십

 

부록1에서는 다양한 아트, 그림을 통해 성공에 이르는 메시지를 주고 있습니다.

 

바닷물이 썩지 않는 것은 2%의 소금 때문이라고 합니다.

작가는 아트 리더십을 통해 2%의 좋은 에너지를 내 것으로 만들어 간다면 성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부록2 부와 성공을 끌어당기는 한 마디의 힘

 

부록2에서는 긍정의 힘을 통해 부와 성공을 끌어당기는 것에 대해 말합니다. 같은 것을 보고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성공에 이르게 되고,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평범한 삶, 실패한 삶을 살게 된다고 합니다.

 

제 마음을 울리는 부분은 228페이지에 나오는 내용인데 영국의 52대 총리 존 메이저처럼 자신의 꿈은 자신이 지켜야 할 자신과의 약속입니다.

 

부록2를 통해 부와 성공을 끌어당기는 힘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책의 표지에 나타나 있듯이 성공을 향한 자기발전의 문은 안에서만 열린다고 합니다. 

 

아무리 좋은 자기계발서를 읽더라도 그 내용을 내 것으로 만들고 꿈을 향해 열정적으로 노력하는 실천이 없다면 좋은 생각에 그치고 만다는 것입니다. 어떤 태도로 무엇에 집중하느냐에 따라, 어떤 사람이 되고 무엇을 성취하는지가 갈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무슨 생각이든 신중히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자신이 생각한 대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이 책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이 성공과 부, 그리고 행복과 희망의 풍성한 결실을 맺는 동기부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내 인생을 바꾼 캔 리더십'을 다음과 같은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하며 자신감을 상실한 사람, 꿈을 잃고 매일매일 다람쥐 쳇바퀴 돌듯이 무의미하게 살아가는 사람, 무언가 하고 싶지만 실패의 두려움으로 망설이는 사람, 자신 안에 잠재된 능력을 꺼내지 못하는 사람 등 모든 분들이 이 책을 통해 꿈을 이루어 성공하시기를 응원합니다.^^ 

 

 

이 책속의 소중한 글

 

내가 위대한 영웅으로 변할 수 있었던 것은 "지금보다 더욱 나은 삶을 살고 싶은 자신의 마음"을 인정하고 "현재"의 틀에서 벗어나기를 주저하지 않으며, 더 나은 삶을 위해 결심하며 끊임없이 노력했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살다보면 위대한 영웅으로 날아가기 위해서 마치 자동차가 연료를 충전하듯이 사람도 보충하고 재충전하며, 활력을 불어넣어 주어야만 됩니다. 그래야 자신의 잠재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지침들이 여러분들의 떨어지거나 모자란 활력, 집중력, 동기부여, 열정, 성과, 꿈 등을 보충하고 재충전하며 활력을 되찾아 스스로 일어나서 더 높은 창공을 향해 날아가는 독수리처럼 훨훨 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알래스카는 원래 러시아 소유로 모피 공급을 위해 확보한 땅이었다. 모피 무역이 시들어져서 재정적자가 심해지자 러시아는 미국에게 그 땅을 팔게 되었다.  당시 국무장관은 윌리엄 시워드였다. 시워드 장관리 알래스카를 사려고 미국 국회에 법안을 제출하자 상원에서 난리가 났다. 그러나 법안은 1표 차이로 비준되어 그 엄청난 땅을 720만 달러를 주고 매입했다. 시워드 장관은 평생 비웃음을 받으며 살았는데, 알래스카 땅에서 금맥이 발견되었고, 엄청난 지하자원과 석유, 천연가스가 발견되었다. 그리고 사람들이 이주하여 살기 좋은 도시와 도로로 바뀌었다. 그러자 사람들은 시워드를 꿈의 사람이라 불렀고, 알래스카는 미국의 보물이 되며 시워드는 미국의 영웅이 되었다.

시워드는 미래의 가치에 투자했던 사람이다. 그는 눈과 얼음 속에 묻힌 보물을 사자고 의회를 설득했다. 그의 연설문의 내용이다. "사랑하는 여러분, 저는 눈 덮인 알래스카 땅을 보고 사자는 것이 아닙니다. 나는 그 안에 감추인 무한한 보물을 바라보고 사자는 것입니다. 여러분, 나는 우리 세대를 위해 그 땅을 사자는 것이 아닙니다. 나는 다음 세대를 위해서 그땅을 사자는 것입니다."

 

우리 각자에게는 아직 발견되지 않은 잠재적 능력과 무한한 가능성의 보화와 진주를 가지고 있다. 아직 나에게 발굴되지 않은 보화, 그것을 찾기 바란다. 내 안에 감추인 보화들을 찾는 눈을 가지기를 바란다.

 

마음속의 공포심 외에 두려워할 것은 아무것도 없다. 내일의 성취는 오늘의 비전과 꿈으로 결정된다. - 프랭클린 루즈벨트

 

 

 

 

 

정병태

 

정병태 작가는 하나님이 부르신 특별한 사명을 위해 마흔이 넘는 나이에 가족과 함께 영전전투의 최전선인 부흥사의 사역길에 올랐습니다. 그는 국내외 최초로 개설된 한영신학대학교부흥신학대학원에서 석사(M.A.)과정을 마쳤고, 동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했습니다. 현재는 핸더슨크리스천대학교 주임교수, 서울사회복지대학원대학교 커뮤니케이션과 주임교수, 서울커뮤니케이션교육대학원 교수부장, 서울부흥사훈련대학원 원장으로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프레젠테이션, 설교 스피치 등의 전문가이며 한사랑교회 담임목사이기도 합니다.

 

저서로는 『칭찬힐링』,『위대한 초대』,『내 인생에도 반드시 무지개가 뜬다』,『디지털목회와 선교』,『딱 7시간만에 정복하는 말을 잘하게 하는 기적』,『목소리에 컬러를 입혀라』,『파워스피치 연설법』,『소셜네트워크혁명』,『인생을 바꾸는 습관혁명』,『감사의 말 한마디』,『쇼핑몰 창업으로 1주일에 10억 벌기』, 『100만원으로 창업하기』, 『주말창업』, 『신적치유기도』, 『이기는 대적기도』, 『내 인생을 바꾼 캔 리더십』등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