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 케이크 - 쌀과 앙금으로 만드는 한식 케이크 · 디자인케이크 · 플라워케이크의 모든 것
따뜻한케이크 지음 / 책밥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식 케이크


최수정 지음

책밥 출판



쌀과 앙금으로 만드는

한식케이크

디자인케이크

플라워케이크의 모든 것



평소에 베이킹이나 케이크에 관심이 많았었는데요.

가족이나 지인분의 기념일에 떡케이크를 몇 번 주문한 적이 있었는데 넘 맘에 들어서 떡케이크도 직접 만들어보고 싶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케이크 깍지들과 찜기도 다 장만해놨었는데 마침 이번에 기회가 되어서 '한식 케이크'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본 적있는 떡케이크의 스타일 뿐만 아니라 정말 다양하고 색다른 한식 케이크들이 있어서 눈이 즐겁더라구요ㅎㅎ 이제 한번 살펴볼께요!




이 책의 저자는 '따뜻한 케이크' 공방을 운영하며 케이크 주문 제작이나 플라워 케이크 수업도 진행하시는 최수정님입니다.


'국제케이크데코레이션협회'의 협회장으로 민간협회도 운영 중이라고 하구요. 주요 저서로는 '첫번째 플라워케이크', '블로섬 플라워케이크', '매월 특별한 날 플라워케이크'가 있습니다.





이 책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PART 1] 디자인이 살아 있는 떡 만들기


[PART 2] 쌀과 앙금으로 만드는 한식 디자인 케이크


[PART 3] 조색이 쉬워지는 컬러 연습


[PART 4] 시간과 영감의 만남 꽃 피우기


[PART 5] 화룡점정 어레인지





본격적인 한식 케이크를 만드는 레시피를 들어가기에 앞서 이 책에서 사용되는 떡 케이크 도구, 파이핑 도구, 팁을 사용하고 튜닝하는 방법, 기본 도구 사용하는 법 등에 대해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어요.


저도 떡 케이크와 앙금 장식은 처음 따라 해보는거라 낯설었는데, 초반에 설명이 잘 되어있어서 읽어주면서 준비하고 따라해보니 생각보다 수월하더라구요ㅎㅎ



이렇게 자세한 순서의 사진과 함께 글 설명까지 잘 나와있어요. 저처럼 쌩초보도 보고 따라가는데 어렵지 않았으니 다른 분들도 얼마든지 가능하실꺼에요 +.+







한식 케이크를 배우려면 우선 그 기본이 되는 시트인 떡 케이크를 만들어야겠죠~?

백설기 떡 케이크를 만드는 순서와 과정이 잘 나와있어서 저도 나중에 따라해보았어요!


(레시피 스포가 될 수 있어서 구체적인 재료나 도구 등은 모자이크 처리하는 점 양해바랍니다~)





[PART 1] 디자인이 살아 있는 떡 만들기






한식 케이크에서 장식을 받쳐주는 '떡 시트'에 대해 나오는 파트입니다.

이러한 떡 시트도 다양하고 맛있어보여서 그 자체로 디저트 느낌이 들더라구요.

떡으로 만드는 한식 디저트같은 느낌~~?




[PART 2] 쌀과 앙금으로 만드는 한식 디자인 케이크






이 책을 보고 있으면 눈 호강하는 느낌이 들었어요ㅎㅎ

한식 디자인 케이크들이 이렇게 이쁘면서도 다양하다니 참 매력있더라구요!


특히 기념일이나 특별한 날에 선물로 하기에 좋은 케이크 장식들이 많은거 같아요.





레시피를 보다보면 각 레시피마다 해당되는 동영상을 qr코드로 연결할 수가 있답니다.


책으로 이해가 덜 되실때 이렇게 qr코드를 찍어 들어가서 영상을 참조하면 더 이해가 쉬우실꺼예요!




[PART 3] 조색이 쉬워지는 컬러 연습




다양한 색소를 이용해 꽃 등의 색깔을 내는 방법을 알려주는 파트예요.

정말 다채로운 색감을 낼 수 있고 그라데이션도 가능하다니 신기할 따름이였답니다ㅎㅎ



[PART 4] 시간과 영감의 만남 꽃 피우기



아직 시도해보지 못한 꽃들인데 정말 보면 볼수록 감탄이 나오는거 같아요~

어떻게 이런 섬세하고도 진짜 꽃같은 모양을 앙금으로 만들수가 있을까요 +_+

저도 열심히 연습해서 나중에 이런 앙금꽃들 만들어보고 싶네요ㅎㅎ




레시피의 설명을 보다보면 위와같이 'notice'라고 해서 아주 유용한 팁들이 중간에 종종 나오곤 하는데요. 저자의 꿀팁들을 참고하면서 만들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PART 5] 화룡점정 어레인지






예전에 앙금플라워 케이크를 몇 번 주문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 이런 돔 형이나 리스 형 등등 어떤식의 케이크로 할지 고민했던 기억이 나네요ㅎㅎ


이 외에도 여러 어레인지가 있는데 각각 다 매력이 있는 어레인지 방법인거 같아요.






직접 따라해본 앙금 선짜기 연습이랍니다.

다양하게 짜보는 연습을 여러번 해봐야 나중에 케이크를 만들때 장식을 잘 할 수 있을꺼 같아요!





장미, 나뭇잎, 카네이션 등을 책이랑 qr코드로 연결되는 동영상을 참고해서 따라해봤어요.

처음 해보는거라 생각보다 잘 되진 않았지만ㅜㅜ (사진이랑 좀 다르게 나왔죠ㅎㅎ)

그래도 대강은 따라할 수 있으니 계속 연습해서 모양을 만들어가면 될 거 같았어요.



떡 시트를 찜기에 쪄서 그 위에 제가 만든 앙금 꽃들을 올려보았어요.

아직 많이 부족함이 느껴지는 결과물이지만 그래도 이 책을 통해 이런 한식 케이크를 만들어보는 과정이 정말 재밌더라구요ㅎㅎ

계속 연습하다보면 나중엔 더 고급지고 멋진 한식 앙금꽃 케이크도 만들수 있겠죠~?

꼭 도전해보겠습니다!!




한식 케이크의 모든 것에 관심있다면

앙금 꽃을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한식 떡 디저트를 만들어보고 싶다면

앙금플라워 케이크에 대해 알고싶다면


바로 이 책 '한식 케이크'를 추천드립니다.


부제에서 나온 것처럼 쌀과 앙금으로 만드는 한식케이크, 디자인케이크, 플라워케이크의 모든 것을 배울 수가 있어요.


한식 케이크를 만들기 위한 기초에서부터 재료, 도구 등의 설명, 각 레시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고 동영상 qr코드까지 있어서 혼자 책을 보고도 따라해볼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인거 같아요.


요즘 기념일이나 특별한 날에 주문이 많아진 앙금플라워 케이크까지 화룡점정으로 만들어 볼 수 있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한식케이크 #최수정 #책밥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