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 - 하나쯤 소장하고 싶은 여행지도를 담은 우리나라 전국 여행 바이블 에이든 가이드북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

 

이정기, 타블라라사 편집팀 지음

​타블라라사 출판

 

 

여행 도서 베스트셀러 에이든 여행지도에서 출간된 국내여행 가이드북!

언젠가 꼭 실현해보고픈 제 버킷리스트 중 하나가 전국일주였는데요.

비록 지금은 국내 여행을 갈 수 없는 상황이지만 (코로나... 얼른 사라져주길!!)

오히려 지금 같은 때에 미리 전국일주 여행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떨까 하는 역발상(?)이 들었죠.

그래서 바로 이 책, 국내 어디든 전국일주를 가능하게 해줄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전국일주라니... 생각만 해도 두근두근하는군요.

이 책의 저자는 타블라라사 이정기 대표와 타블라라사 편집팀입니다.

이정기 작가님은 15년간 오직 여행 콘텐츠와 서비스만을 만들어 온 여행 콘텐츠 전문가이신데요. 여러 여행 스타트업과 여행사를 경험하며 여행 업계에 있다가 ‘타블라라사’라는 여행 콘텐츠 전문 기업을 만들었고, 2020년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관광벤처기업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책의 목차를 살펴보겠습니다.

크게 보면 총 14개의 챕터로 나뉘어 있는데 그 중 11개의 챕터에서 전국의 각 지역이 분류되어 있구요. 나머지 3개의 챕터는 역사 여행 콘텐츠 INDEX, 컬러링 백지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책에 나오는 지역의 목록은 다음과 같아요.

1. 서울

2, 경기도

3, 강원도

4. 충청북도

5. 충청남도

6. 경상북도

7. 경상남도

8. 부산

9. 전라북도

10.전라남도

11.제주도

 

 

 

‘들어가며’에서 저자가 전하는 이 문장이 눈에 들어왔어요.

물론 스마트폰 앱을 활용하지 말라는 것은 아니다. 길 찾기나 더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검색을 통해 찾으면 된다. 그러나 여행 초기나 여행 계획이 급하게 변경될 때 무작정 네이버앱을 열고 뭘 찾아야 할지 고민한 경험들은 한 번쯤 있으리라 본다.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줄여줄 수 있는 책이라면 충분히 구매할 가치가 있다.

요즘은 워낙 스마트폰과 인터넷이 발달되어있어서 굳이 폰으로 정보를 검색하면 되는데 왜 책이 필요하지? 라는 의문이 들 수도 있어요. 그에 대해 저자는 솔직하게 언급하고 있는게 인상깊더라구요.

인터넷이나 어플로도 찾을 수 있긴 하지만 무수히 많은 정보들이 검색되는 가운데 이 책에서처럼 여행 정보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잘 되어있고 여행 가이드를 해 줄 수 있는 책이 필요하다는 뜻이겠죠. 독자들의 소중한 시간을 줄여줄 수 있는 책이라는 것!

 

 

‘가이드북을 사용하는 방법’이 처음에 나옵니다.

1) 여행 가고자 하는 행정구역을 펼쳐보고 훑어가며 가보고 싶은 곳을 골라 체크해 둔다.

2) 제공되는 지도에서 가볼 만한 곳을 확인하면서 위치를 파악한다.

3) 주변 여행지들은 무엇이 있는지 제공되는 지도에서 확인하고 체크해둔다.

4) “우리나라 역사여행” 챕터에서 가고자 하는 지역 주변의 역사 이야기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본다.

역사적 사실은 여행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5) 먹어봐야 할 음식과 사 올만한 음식을 고르고 네이버에서 음식점을 찾아본다.

이 책은 대략 500페이지에 달하는 장 수로 되어있는 책이예요.

그 안에 들어있는 정보가 얼마나 빼곡할지 페이지 수만 봐도 짐작이 되시죠?

 

전국 550여 개의 여행지

해당 지역 추천 음식 357개

사 올만한 것 207개

역사 이야기 300여개 등

 

총 1,400개가 넘는 전국의 여행 정보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에서는 지역별로 음식점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 책이 돋보이는 점은 음식점 추천이 따로 없다는 것이예요. 음식점은 워낙 다양하기도 하고 과도하게 주관적일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광고가 전혀 없는 순수 여행 콘텐츠’라고 하니 믿음이 가네요.

 

전국의 여러 지역 가운데 ‘경기도’를 기준으로 이 책의 구성에 대하여 설명해볼께요.

 

 

우선 사진 상에서처럼 한눈에 경기도를 볼 수 있도록 전체 지도가 나옵니다.

대략적으로 경기도의 행정구역을 볼 수 있고 각 지역의 주요 여행지도 간략하게 나와있어요.

그 후 경기도의 세부 지역의 여행 지도를 상세하게 살펴볼 수가 있는데요.

다른 지역도 마찬가지로 이 책에서는 에이든 여행지도가 크롭되어 삽입돼있는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방수종이로 제작되는 ‘여행지도 A1사이즈 풀버전’은 네이버에 ‘에이든 여행지도’를 검색하면 구매할 수 있다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경기도의 추천할만한 여행지에 대해서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여행 가이드북은 소설이나 수필이 아니기 때문에 긴 줄글 대신 짧고 간략한 방법으로 설명이 되어있다고 하는데요. 여행지의 주요 정보와 주소 위치, 주차 정보 등이 있어서 좋으네요.

게다가 꽃 여행지와 액티비티 여행지, 가볼만한 박물관과 미술관 정보들도 정리가 되어있어요.

각 테마별로 잘 나와 있어서 취향에 따라 여행 목적지를 구성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여행에는 먹거리와 쇼핑이 빠질 수 없겠죠?

음식점 추천은 따로 없지만 그 지역의 유명한 음식 종류가 나와 있구요.

지역별로 쇼핑을 하면서 선물 등으로 살만한 것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여러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핫 플레이스도 나와 있어서 이 정보들을 참고하신다면 풍성한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전국 각 지역별로 여행 정보가 나오고 난 뒤에는 이렇게 역사를 테마로 한 여행 정보도 나온답니다.

‘아는만큼 보인다’는 말도 있듯이,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 미리 공부해서 역사 유적지를 둘러본다면 여행 속에서 얻을 수 있는게 더 많을 것 같아요.

 

이 책에 나온 여러 장소들을 다시찾기 할 수 있는 INDEX가 정리되어 있어요.

자음 순서대로 ㄱ에서부터 ㅎ 그리고 ABC 순까지 정보가 페이지와 함께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 책의 맨 마지막 순서로는 전국 백지도가 4페이지에 걸쳐 동일하게 나와 있는데요.

여행 계획을 세우면서 컬러링할 수 있도록 구성한 코너라고 합니다.

여행 예정 지역을 색칠해보고 참고할 정보를 표시하는 등 유용하게 쓰일 것 같아요.

 

이 책을 넘겨보는 짤을 gif로 만들어 보았어요ㅎㅎ

언뜻봐도 책의 두께와 양이 상당하네요!

 

 

 

 

 

이 책은 출판사에서 직접 3년간 콘텐츠를 수집해 만든 리얼 여행 가이드북이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여행 콘텐츠 전문가가 만든 국내 여행 가이드북이라니 따로 가이드가 필요없을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ㅎㅎ

 

 

장장 500쪽에 달하는데 광고가 1도 없는 전국일주 가이드북이라는 점도 흥미로웠구요. 전국의 여행지와 핫스팟, 먹어봐야할 음식, 사올 만한 것, 액티비티, 박물관 등으로 구분해서 일목요연하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책이죠.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국내 어디를 가도 두렵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코로나 때문에 지금은 집콕을 해야하는 시기라 국내 여행을 할 순 없지만 오히려 지금과 같은 때에 이 책의 도움을 받아 전국일주 여행 계획을 멋지게 세워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집에서 다음 번에 여행을 갈 만한 곳을 찾아보거나 소장용으로도 좋은 책일 것 같아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에이든국내여행가이드북 #이정기 #타블라라사편집팀 #전국일주 #국내여행 #가이드북 #언택트여행지 #거리두기여행 #핫플레이스 #타블라라사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