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데르센, 잔혹동화 속 문장의 기억 (양장본) - 선과 악, 현실과 동화를 넘나드는 인간 본성 Memory of Sentences Series 2
박예진 엮음,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원작 / 센텐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화는 어릴 적에만 읽고 기억 속에만 존재하는 내용이었다. 글을 쓰면서 생각하는데, 왜 그렇게 오래된 동화의 이야기는 다시 읽지 않았어도 등장인물과 줄거리, 결말까지 다 기억하고 있나 의문이다.

여튼 안데르센의 동화. 많이 들어는 봤지만 어떤 내용이 안데르센의 동화인지 잘 몰랐으나 이번 기회에 연결지을 수 있었다. 그리고... 프롤로그를 통해 작가의 삶과 사고 과정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고?!



동화의 해석이 담겨 있어서 그런지 혹은 내가 어른이 된 채로 이 동화의 배경을 받아들이게 되서 인지 아주 냉소적인 사회 묘사가 담겨 있었다. 그리고 정말 잔인하고 무섭게 느껴지는 주인공들의 행동과 생각도 있었고?!

그래서인지 아주 짧게 재미나게 읽어갔다. 모르는 동화는 잘 이해가 안 될 거라 생각했는데, 중요한 것들은 대략적으로 설명해줘서 읽기 좋았다.

그리고 중간중간 소설의 일부분을 영어와 한국어로 함께 기록해줘서 영어 공부도 됨?!ㅎㅎㅎ

항상 한 이야기 뒤에 작품의 주제를 담은 문장을 선정해두었는데, 명언집처럼 되새기기 좋았다.


오랜만에 동화의 재미를 느꼈다.

어른들이 읽는 동화 버전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적이 있는데, 다시 한 번 알아봐야겠다.


#리텍 #리텍콘텐츠 #안데르센잔혹동화속문장의기억 #안데르센 #안데르센잔혹동화속문장의기억_박예진 #박예진 #동화 #잔혹동화 #안데르센 #베스트셀러 #소설 #문학 #자기계발 #필사 #인문학 #센텐스 #미운오리새끼 #성냥팔이소녀 #인어공주 #빨간구두 #미운오리새끼 #성냥팔이소녀 #동화 #동화가잔인함 #안데르센 #불우한삶 #다양한사랑의형태 #냉소적사회묘사 #동화는멋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