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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채가 없는 다자키 쓰쿠루와 그가 순례를 떠난 해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양억관 옮김 / 민음사 / 2013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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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난 하루키 소설을 1Q84에서부터 접한 독자이다.

 하루키는 너무 인기있는 작가이기에 되려 손이 안갔는데

 서점에서 우연히 1Q84 1권을 펼쳤다가 도저히 책을 내려놓을 수 없었다.(-_-;) 그것이 하루키와의 첫 만남.

 이런 상황이기에 그의 세계는 어느 덧 식상해져버렸다는 비판이 나에겐 통하지 않았다.


 다시 책으로 돌아와서, 참으로 긴 책 제목. 과연 이름을 기억할 수 있을까? 걱정되는.

 하지만 내용은 참으로 찰지게 구성되어 있어 역시나 쉽게 읽힌다.

 늙지는 않았지만 더 이상 젊지도 않은 쓰쿠루의 학창시절. 그 무렵의 상처가

 뚜렷한 개성을 가진 다른 등장인물들과 더불어 몰입력있게 전개된다.


 내가 좋아하는 소설은 내가 흘려보낸 삶의 단상들을 잘 표현해주는 글이다. 

 이 책엔 열등감과 외로움, 사귐에 대하여, 낙원의 찰나성에 대하여, 균형을 잡는 자의 어려움에 대하여

 무척이나 공감가는 글귀들이 많다. 이런 이야기들은 자기개발이나 심리학 서적보다 이렇게 소설로

 자연스럽게 다가오는게 더 좋더라.


 분량면에서도 그다지 두껍지 않으니 한 여름 휴가철 재독, 삼독하면서

 쓰쿠루의 과거와 현재를 자신과 겹쳐보는 것도 멋진 일일 듯. 

 아마도 그 여행은 담담하면서도 만족스러우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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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엔 숲으로 마스다 미리 만화 시리즈
마스다 미리 지음, 박정임 옮김 / 이봄 / 2012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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숲에서의 경험을 통해 도시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법을 알려주는 담백한 책. 전하고자 하는 바는 과잉이 없다. 진실되게 이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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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나 미메시스 그래픽노블
바스티앙 비베스 지음, 임순정 옮김 / 미메시스 / 2011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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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판형의 책. 아름다운 그림, 정갈한 손글씨, 점차 자신만의 예술세계를 찾아가는 폴리나와 지켜봐주는 보진스키의 이야기가 담백하면서도 여운이 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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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 스미스 스타일 - 가장 영국적인 디자인 폴 스미스 A to Z
폴 스미스, 올리비에 위케르 지음, 김이선 옮김 / 아트북스 / 2012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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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으로 설명하는 자신의 인생관. 디자이너답게 이미지로 독자들을 충분히 이해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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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 바흐 : 골드베르그 변주곡
바흐 (J. S. Bach) 작곡, 쉬프 (Andras Schiff) 연주 / ECM / 2006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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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굴드의 개성적인 연주도 인상깊지만

 때론 너무 모난 느낌이 들어 마음 한 구석이 불편했다.  

 그러나 안드라스 쉬프의 음은 부담스럽지 않다.

 

 정석대로 연주하지만 부드러우며

 그만의 "도로롱" 청명하게 울리는 음색이 있다.

 너무 이지적이지도, 지나치게 감성적이지도 않은

 그의 음악이 난 참 좋다. 하루 종일 들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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