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나의 고래 - 생명의 바다, 고래 이야기
장은혜 지음 / 크레용하우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장은혜 글 . 그림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바다에서 가장 큰 생물이자 포유류인 고래를 참 좋아합니다. 표지에서보인 엄마 고래와 아기 고래의 모습을 보니 편안함과 따스함이 느껴지는데요.다른 고래이야기와는 또 다른 이야기가 펼쳐질지 두근거립니다.

저기 멀리 고래 한 마리가 보여요.

엄마 고래의 뱃 속에서 아기가 나오려고 하네요. 힘겨움을 온몸으로 견뎌야하는 엄마 고래를 보며 나도 모르게 손에 힘이 가네요.드디어 아기 고래가 태어났어요.




첫 숨을 쉬기 위해 엄마 고래는 물 위로 밀어 올렸어요. 그러고는 따스하게 감싸며 젖을 먹여요. 처음 느껴보는 감정에 가슴이 벅차오르는 엄마 고래.



엄마 고래는 아기 고래와 함께 바닷속 여행을 떠나요. 바다표범과 북극곰을 만나 친구도 되고 늘 함께였어요.



그런데 바닷속으로 검은 그림자가 다가오면서 엄마 고래는 무서움을 느끼며아기 고래와 함께 도망쳤어요. 한참을 가다 보니 아기 고래가 보이지 않았어요. 엄마 고래는 검은 그림자가 무서웠지만 소중한 아기고래를 찾아나섰어요. 검은 그림자 속에 갇혀버린 아기 고래를 발견하고는 이내 뛰어들었어요.

엄마 고래는 아기고래를 구할 수 있을까요?



엄마 고래와 아기고래의 만남은 너무나 신비롭고 아름다웠어요. 우리와 닮아있음을 알 수 있었어요. 뱃속에서 태어나 젖을 먹고 숨을 쉬어가는 모습들이요. 살아가는데 위험은 언제나 오겠지만 사람들과 다른 자연의 친구들은 사람

들의 욕심으로 목숨을 잃을 수 있는 슬픔은 없었으면 합니다.

우리가 편리할 수 록 자연의 위험은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릅니다. #안녕나의고래 그림책도 평화롭고 아름다운 바다에 일어나죠. 예고 없는위험은 누구나 무서워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이 상황이 너무나 안타깝고 미안해지는 저만 일까요?

너무나 아름답게 펼쳐진 그림을 보다가 슬픔이 더 와닿게 하네요. 나와 이어진자연을 우리는 항상 관심을 가지며 소중히 여겨야겠어요. 정은혜 작가님의바다를 사랑하는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책이었습니다.^^

#크레용하우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