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는 어떻게 만들까?
이사벨 오터 지음, 해리 우드게이트 그림, 김은하 옮김 / 찰리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이사벨오터 . 글 / #해리우드게이트 . 그림 / #김은하. 옮김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 말은 이제 맞지 않는 말이 되었어요. 내가 지금 살고있는 곳은 나도 모르게 빠르게 변하고 있어요. 그런데 우리가 살고있는 도시는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궁금증을 가지고 #도시는어떻게만들까? 책을 펼쳐봅니다.



줄거리...

도시의 탄생

살고 싶은 곳을 마음대로 고를 수 있다면 어디가 좋을까? 높다란 산꼭대기?굽이치는 강가? 아니면 숲속? 무더운 사막과 서늘한 황야 중 어디가 좋을까?

사람들은 처음부터 한곳에 정착해서 살지 않았어. 먹거리를 찾아 여기저기 옮겨다녔어. 농사 짓는 법을 알게 되면서부터 사람들은 점점 한곳에 머물며 살게 되었지. 시간이 흐르면서 살기 좋은 환경에 더 많은 집들과 농장들이 생기면서 마을이형성되었어.마을이 커질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모여 살게 되었고 마침내 거대한

도시가 탄생하게 된 거야.

.

.

.

.

우리가 살고 싶은 도시를 함께 지어보는 거야!!출발~~



1단계 장소 정하기

어디에 도시를 세우면 좋을까? 도시를 설계할 때 제일 먼저 결정해야 할 일은도시로 발전하기 좋은 곳을 찾는 거야.

-어디가 좋을까? 바다?언덕? 도시를 세울 땐 평지에 가장 좋을 듯 해하네요.그리고여유 공간을 충분히 확보해야 많은 사람들이 살 수 있겠죠.



그리고 재미있는 사실도 단계마다 있어 재미를 더 해주네요. 그리고 에너지 공급을어떻게 할지 고민할 차례인데 에너지를 만들기 위해 석탄,석유,천연가스 등 화석연료를사용하게 되면 환경에 나쁜 오염물질이 나오므로 조력에너지,태양광 에너지,풍력 에너

지로 대체되는 노력을 하고 있어요.

.

.

.



3단계 지하

건설 전문가들을 모으고 건설 기계과 자재도 결정했다면 이제 땅을 파서 지하 설계부터 꼼꼼하게 만들어서 생활하수 처리, 지하철을 편리하게 해야한다고 합니다.

다음 단계는 어떤 걸까요?


독후활동으로 만들어본 단계를 한 눈에 보여 드릴게요^^



이렇게 한 눈에 보이게 만들어 아이와 함께 읽어보며 교구,북아트로 다시 복습해본다면 훨씬 배가 되겠죠? 건축가가 꿈이 었던 학생시절 도면을 그리던 짧은 시간이다시 생각나기도 했어요. 우리아이가 더 좋은 환경의 도시, 친환경 도시에 살기위한

노력들이 이루어지길 바라기도 합니다.


그리고 1~8단계를 거치면서 사람을 맞이할 준비가 완벽한 도시가 세웠졌네요.

도시가 되기까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함께 노력했는지를 알 수있으며 변화되는 과정을 통해 우리가 좋은 환경에 살 수 있다는 사실을 새삼스레 느끼게 되었어요.

누구나 흥미있게 볼 수 있는 #도시는어떻게만들까? 라는 책을 추천해 드립니다.

#찰리북출판사 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