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의 뒷면은 비밀에 부쳐 작가정신 일본소설 시리즈 32
츠지무라 미즈키 지음, 오유리 옮김 / 작가정신 / 2012년 10월
평점 :
절판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고 생각을 하는 부분들은 각자의 생각에 의하여서 서로 다른 모습을 보일수가 있지만 커플이 새로운 인생을 시작을 하면서 경험을 하는 가장 중요한 순간은 바로 결혼식이고 그러한 결혼식을 위하여서 어떠한 준비를 하고 가장 행복한 순간에도 서로가 가지고 있는 황당한 마음에 대하여서 네쌍의 커플을 통하여서 결혼식이 벌어지고 있는 현장과 그 현장에서 발생을 하는 각자의 마음을 잘 보여줍니다.

 

에이치 히미카커플

여성인 히미카는 자신과 동일한 모습을 하고 있지만 자신보다 더욱 우월하다고 생각을 하는 쌍둥이 언니와의 분쟁을 통하여서 자신의 사랑이라고 생각을 하는 예비신랑을 시험을 하는 장소로 결혼식장을 사용을 하고 그것을 통하여서 자신이 진정으로 자신이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살아갈수가 있는지에 대하여서 알아가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는데 그 커플의 상황에 대하여서는 자매가 서로의 입장에서 들려주는 시간의 경과와 함께 현실에서 벌어지고 있는 모순적인 순간들을 보여줍니다.

 

도쿠라 레이나커플

나이가 있는 커플의 등장이면서 자신이 두 번째 결혼이고 나이가 상당히 많다는 사실로 인하여서 예비 신부에게 많은 부분에서 져주고 있는 신랑과 자신만의 가치관을 가지고 확고하게 살아가고 있는 고집불통의 신부에게 잡혀서 흔들리고 있는 웨딩플래너인 다카코를 통하여서 그들과의 관계에서 벌어지는 사건의 연속성과 왜 자신의 결혼식이라는 가장 중요한 일을 통하여서 만족을 못하고 계속하여서 변경을 거듭을 하고 있는지 그러한 형식적인 일들이 실제로는 예비신부가 가지고 있는 허영심에 만족을 주는 행위이면서 자신의 행위로 인하여서 다른 사람들이 상당한 고통을 받고 있다는 것도 알고 있는 외모와는 상관이 없이 상당한 머리를 소지를 하는 예비신부와 그녀로 인하여서 상당한 고통을 경험을 하면서도 자신이 임하고 있는 일에 대한 애정으로 모든 문제를 풀어가기 위하여서 노력을 하는 다카코와 함께 성장을 하는 경우도 있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마코토 리에커플

예비 신랑,신부 두명의 상황에 대하여서 직접적으로 등장을 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상황을 옆에서 바라보는 어린 조카의 시점으로 커플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는데 연하의 신랑이면서 여성의 집안에서 바라보는 눈은 자신집안의 손해하는 인식을 강하게 주고 있는 남성의 모습과 자신에게 주어진 최선의 선택이라고 생각을 하면서 결혼을 지키기 위하여서 열심히 노력을 하지만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는 사람이 없다는 사실로 인하여서 고통을 받고 있는 이모의 사정을 보면서 자신만의 이모라고 생각을 하였던 사람이 자신을 벗어나서 새로운 둥지를 만들기 위하여서 노력을 하는 모습이 가벼운 마음으로 바라보기에는 무리가 발생을 하고 계속하여서 의문부호가 등장을 하면서 끝까지 살펴보는 여운을 보여줍니다.

 

리쿠오 아스카커플

아주 잠깐 여성이 등장을 하였지만 이 커플의 이야기에는 주도적으로 등장을 하는 인물은 유일하게 남성이 화자인 리쿠오이고 자신이 좋아하는 여성과 결혼을 하였지만 그 사실에 대하여서 만족을 못하고 자신의 허전한 마음을 채우기 위하여서 바람을 피우고 그 상황이 최악의 모습인 결혼이라는 사정으로 들어나게 되기 때문에 자신의 결혼식을 막기 위하여서 최선을 다하여서 노력을 하고 있는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는 인물로 등장을 합니다.

 

네쌍의 결혼식을 올리기 위하여서 식장에 대기를 하고 있는 이들과 피로연장에 있는 이들과 같은 비슷한 처지의 인물들이 만들어내는 서로 다르면서 비슷한 각자의 사정에 대하여서 그들이 진정으로 원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와 해답을 찾은 경우에 경험을 할 수가 있는 여운을 잘 보여주는 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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