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 사냥을 떠나자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3
헬린 옥슨버리 그림, 마이클 로젠 글, 공경희 옮김 / 시공주니어 / 199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일가족으로 보이는 무리가 가벼운 마음으로 곰을 찾아서 떠나면서 경험을 하는 일들을 그리고 있는데 칼라면으로 그들이 지나가는 곳의 상황과 그들의 이동 소리를 나타내고 흑백으로 그들이 움직이려고 하는 곳에서 준비를 하는 상황을 그리고 있는데 서로가 합심을 하여서 하나의 일에 매진을 하는 모습을 잘 그리고 있는것 같다.

 

이동을 하면서 나오는 소리들을 글자의 크기를 이용을 하여서 강약을 조절을 하고 있는데 이런 면들은 책을 읽으면서 재미를 보태주는 면모를 보이고 있는것 같다.

아무런 준비물도 없이 갈수록 나빠지는 날씨를 무시하고 큰 곰을 잡으러 간다는 노래를 부르면서 움직이는 가족들이 너무 가벼운 마음으로 꼭 소풍을 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같이 데리고간 개가 동굴을 찾고 그곳에 거처를 하고 있던 곰을 발견을 한 가족들은 노래를 부르면서 당당하게 찾아간것과는 틀리게 너무나 놀라서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무슨 일이라도 준비가 안되어 있으면 큰일이 날수가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대사들이 노래를 부르는것 처럼 연결이 되어서 실제로 노래처럼 불러주면 아이들이 더욱 좋아하는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