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2030 위기돌파 재테크 독하게 하라 - 월급 220만으로 시작해도 누구나 10억까지
이광배 지음 / 베가북스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저자는 재태크쪽으로 유명한 사람인것 같은데 그쪽으로 관심이 적어서 잘몰랐다가 책을 보고 알수 있었다.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부에 대하여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부를 이룩하려고 노력들을 하는데 그동안 부의 측척에 최고라고 알려진 부동산 투자가 아니라 월급을 가지고 10년안에 10억을 만들수 있다는 내용으로 책을 만들었는데 이 10억을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 계획을 세우고 실천을 하라는 말이 나온다.

 

계획이라는 것은 일단 20대에 노후대비와,결혼자금등 많은 용도의 돈들을 나누어서 미리 준비를 할것을 말하고 있는데 부동산보다는 자신의 성향을 파악하여서 적금이나 펀드등 안전한 쪽으로 돈을 굴리고 지출을 줄이라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결혼후 아이양육에 들어가는 돈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미리 계획에 의거한 방식을 만들어서 천천히 준비를 하고 ( 천천히란 오랜시간을 말함 ) 다른 위기사황을 대비 하여서 월급의 2,3배 정도의 비상금을 마련하라고 이야기한다.

 

목적에 입각한 통장을 만들어서 월말에 가계부를 정리를 하면 자신의 지출 스타일 개선을 할수있고 돈이 나가는 방향과 모이는 방향을 알수 있어서 돈을 모으는 재미를 알수가 있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다.

 

내용중에서 여러보험과 채권, 예적금을 설명을 해주는데 이러한 기본 상식을 알고 더욱 공부를 하여야 지만 목표한 액수를 모을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나이대를 10년으로 구분을 하여서 자신의 나이에 맞는 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하고 목표액수를 정하여서 그 목표를 달성하기위한 노력이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을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20대에 자신의 캐리어를 올리기위한 많은 노력이 필요한데 도움을 받기 위해서 학원을 다니고 세미나를 듣는것도 좋은 방법이고 자신이 하고 있는일에 열정을 가지고 출실히 한다면 좋은 보답을 받을것으로 알고 있다.

 

저자의 관심분야인 재무설계는 나이가 적을때 받을수록 좋은것 같은데 그러한 설계를 받고 지출을 줄여서 가정경제를 충실하게 운영 하기 위해서는 혼자만의 노력이 아니라 가족 구성원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을 한다 .

 

옛날과 틀려서 가장의 의견만 있는것이 아니라 구성원들 모두의 의견이 필요 하므로 지출을왜 줄여야 하는지등을 설명하고 그들의 아이디어를 받아 들이면 절약의 효과는 더욱 발휘되고 화목한 가정에도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이 된다.

 

책에서는 여러가지의 투자방식도 나오는데 이러한 투자는 자신의 자본금과 투자성향을 전문가와 충실한 상담을 받은후에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을 한다.

무엇이 좋다고 하여서 모두 그것에 투자를 하면 일부는 많은돈을 벌지만 대다수는 실패를 하는 경우가 많은것처럼 자신의 투자성향을 파악하고 여윳돈으로 여러곳에 투자를 해서 자신의 성향을 알아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을 한다.

 

가난은 나라님도 해결을 못한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그러한 말에서 교훈을 얻어서 한번의 성공과 실패에 너무 기뻐하지말고,슬퍼하지말고 꾸준한 성과를 얻을수 있는 방법을 찾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한다. 일단 경제신문을 구독 하면서 상식을 넓히라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