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 라이프
이사카 고타로 지음, 양억관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0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리뷰를 쓰면서 느끼는 거지만 나는 정말 이사카 코타로의 찬양자같다.

그가 종교를 만든다면 절실한 무교인 나도 교인이 될 것만같다.

 그리고 이 책을 읽으면서 조금 화가 나는 것을 느꼈다.

세상에, 어떻게 이런 글을 쓸 수 있는 거지 ?하고.

뭐 택도 없는 질투심이긴 하지만 난 죽었다 깨어나도 이런 글을 쓸 수는 없을거야.. 란 생각에

허무감마저 들 정도였다.

(솔직히 말하자면 재밌게 읽으라고 쓴 책을 내가 재밌게 읽는다는 거 너무 분해..란 생각도.

 

물론, 난 자기암시가 강한편이라

별로라고 생각하는 건 어느샌가보면 정말 최악이야, 라고 말하고 있고

이거 괜찮네..라고 생각한건 시간이 지나면 정말 최고였어, 라고 말하게 되기도 한다.

어쩌면 이사카 코타로의 책도 처음 읽었던 명랑한 갱과 사신치바를 너무 재밌게 읽어서

자기 암시와 같은 것으로 그의 책을 좋아하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단언할 수 있는 건, 이사카 코타로의 책은 재미있다.

아무리 남는게 많고 우리 삶에 필요한 요소를 담고 있다해도 나는 재밌지 않으면 질색이다.

때문에 나는 이사카 코타로의 책이 좋다.

 

 아, 또 한가지 재미있는건 

이사카 코타로의 책은 가끔 예전 소설의 인물들이 등장하기도 한다는 거다.

코인로커의 주인공 이모가 (고모였던가..) 명랑한 갱의 교노의 부인이라거나,

마왕에  형이 죽기 전 사신치바가 등장하고

러시라이프의 화상엔 오듀본의 기도에 나왔던 이토가 일을한다.

게다가 러시라이프에서 내가 제일 좋아했던 인물인 구로사와가

본격적인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피쉬스토리까지.

 

이런 소소한 묘미는 이사카 코타로의 다른 책을 봤던 사람만이 느낄 수 있는 것이니

나름은 적립 마일리지 서비스 같은 느낌이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