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패드 200% 활용하기 - 대학교 입학부터 취뽀까지 알차게 쓰자!
쌤쌤티비.케이트 지음 / 한빛미디어 / 2025년 3월
평점 :


비싼 돈 주고 아이패드 구입했는데, 막상 기기 속 많은 기능들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고 느끼시나요? 저 또한 아이패드프로를 가지고 있지만 프로크리에이트로 가끔씩 그림 끄적이는 거 말고는 크게 활용하지 못했는데요.
그동안 몰랐던 다양한 기능들을 살펴보고자 '아이패드 200% 활용하기' 책을 펼쳐들었답니다.
기본 기능과 설정을 잘 알려주는 책

처음 아이패드를 샀을 때, 키는 법도 몰랐고 화면 캡처하는 방법도 몰랐었던 기억이 나요. 그때 기기 박스 안에 있던 설명서 QR코드로 접속해 영상을 보면서 기능들을 익혔었는데요.
덕분에 정말 기본적인 기능들은 익혔지만, 기기를 '생산성 있고 효율적으로' 사용한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아이패드 200% 활용하기 책>은 그런 저의 아쉬운 느낌을 채워주는 도서였어요. 독(Dock)에 자주 사용하는 앱들을 배치해 내가 찾는 앱에 빠르게 접속하는 법을 알게 되는가 하면, 여러 앱을 한 화면에 동시에 띄울 수 있는 스플릿 뷰(Spilt View) 기능을 활용해 두 가지 작업을 동시에 병행하는 법도 배울 수 있었어요.
이러한 여러 기능들은 책 중간중간 실려 있는 예제 사진 및 사진 위에 그려져 있는 화살표 등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답니다. 덕분에 기계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저도 차근차근 따라 할 수 있었어요.
대학생, 취준생에게 딱인 도서

여러 꿀팁들 담고 있는 아이패드 200% 활용하기 책의 출판사 서평을 살펴보면- 요 책은 아이패드를 스터디, 과제, 취업 등에 활용하려는 대학교 신입생, 취업 준비 과정에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고 싶은 취준생, 그 외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림을 그리기나 영상 편집을 하고 싶은 분들 및 아이패드 왕초보자를 대상으로 하는 책이라 쓰여 있는데요.
여러 독자층 중 이 책과 가장 궁합이 잘 맞는 독자는 대학생 또는 취준생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그 이유는 학교생활과 취업준비에 효율적인 도움 주는 내용들이 도서 분량의 3분의 2를 차지하기 때문이에요.
그중 몇몇 내용들을 언급해 보자면- 메모에 사진을 첨부하거나 표를 만들고 텍스트 링크 추가하는 법, 메모 앱으로 문서 스캔하는 법, 굿노트 서식으로 일정 만드는 법 등 자료를 정리하거나 계획표를 만드는 데 도움 되는 내용들이 담겨 있답니다.
그림 그리기, 영상 편집에 관한 내용은 기본적인 것만 다뤄요

반면 프로크리에이트로 드로잉을 하거나 영상 편집하는 것에 관한 내용은 작은 소챕터 안에 들어 있어 분량이 적은 편이에요. 처음부터 드로잉이나 영상 편집을 깊이있게 들여다보려는 니즈로 이 도서를 펼쳤다면 조금 아쉬움 느끼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렇지만 드로잉이나 영상편집의 아주 기초적인 내용을 찍먹하고 다른 기능들도 함께 구경하고 싶은 마음에 이 책을 골랐다면, 어느 정도 만족하며 읽어내려갈 수 있을 거예요.
나에게 맞는 기기 고르는 법부터 기본 설정방법, 다양한 앱 활용법 (굿노트, 프리폼 앱, 일정 관리앱 등)을 차근차근 알려주는 책 '아이패드 200% 활용하기'.
전반적으로 아이패드 기능들을 깔끔하게 설명해줘서 좋았던 책이었습니다. 그런데 몇몇 페이지에 있는 기능들은 다루는 게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살짝 버벅거리게 되더라고요.

특히 '손글씨 쓰고 편집하기' 챕터에서 손글씨 자동 정밀 조정 기능은 점 세개 눌러봤는데 보이지가 않아서 ㅠㅠ 해당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없었어요. 그 외 책에서 소개한 몇몇 앱들 같은 경우, 유료로 구입한 후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렇지만 이 책을 봄으로 인해 아이패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전보다 더 높일 수 있었어요. 아이패드를 똑똑하게 사용하고 싶은 대학생 혹은 취준생 분들 (그중에서도 아이폰이나 맥북도 소지한 분들께 더욱 추천합니다. 아이패드-아이폰/맥북 기기 간 공유기능도 알뜰하게 사용해 볼 수 있어요.)에게 '아이패드 200% 활용하기' 책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