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손그림 굿즈 일러스트 - 나 혼자 레벨 업
오차 지음, 송수영 옮김 / 이아소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일 1손그림 그려볼까?



귀여운 손그림과 일러스트를 그려보고 싶을 때 펼쳐보면 좋은 책 하나를 찾아냈다. 바로 오차 작가님의 책 <귀여운 손그림 굿즈 일러스트>! 귀여운 동물은 물론이고 음식, 소품, 계절, 말풍선, 프레임 등 다양한 종류의 손그림이 이 책 안에 가득하다.

오차 작가님은 <마일드라이너로 쉽고 귀여운 손그림 그리기>책을 냈던 작가님이다. <귀여운 손그림 굿즈 일러스트> 또한 마일드라이너로 그린 여러가지 아기자기한 손그림들을 소개하고 있다.





작가님 책 보고 아이패드로 따라 그려봤는데, 나름 귀엽게 그렸다고 생각한다. 고양이를 좋아하는 나는 책에 강아지 일러스트가 많고 고양이 일러스트는 상대적으로 적어서 살짝 아쉬웠다. (프로필에는 고양이를 사랑하는 그림쟁이라고 적혀 있었는데, 고양이 그림이 적다니.. )

그래도 다른 종류의 귀여운 동물 일러스트들이 많아서 즐겁게 하나씩 그려보았다!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는 손그림 책


<귀여운 손그림 굿즈 일러스트> 책은 다양한 그림들을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도록 그리기 순서를 차근차근 보여준다. 그림 상단에는 어떤 색의 마일드라이너를 사용했는지 아이콘으로 표시해서 색 고르기도 편하다.





페이지 중간중간 수록된 QR코드를 스캔하면 작가님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이동한다. 피드를 통해 그리는 과정을 보면서 따라 그리는 것도 예쁜 그림을 그리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오차 작가님은 마일드라이너 펜뿐만 아니라 모양자와 수정펜 등을 이용해 그림을 그리기도 한다. 수정펜으로는 반짝반짝한 느낌을 줄 수 있고, 모양자로는 전체 윤곽을 잡을 수 있다.







수정펜을 이용하면 사탕에 무늬를 그려 넣어 더 깜찍한 느낌을 낼 수 있다. 모양자로 꽃을 둘러싼 프레임을 그리면 그냥 꽃만 그렸을 때와는 또 다른 느낌을 낼 수 있다. 다양한 도구로 그린 통통 튀는 일러스트들이 예쁘다. 아이디어가 좋은 작가님이란 생각이 든다.




책 후반부에는 다이어리 꾸미기나 명함, 생일카드에 넣으면 예쁜 일러스트들을 소개하고 있다. 간단한 그림만으로 나만의 카드나 명함을 멋지게 만들어 볼 수 있다.




꽃을 한가득 그린 용지 위에 둥근 구멍을 뚫은 핑크색 카드를 겹쳐 붙이면 근사한 생일카드가 완성! 특별한 이벤트가 있는 날엔 직접 그린 일러스트로 초대장을 만들 수도 있다.

<귀여운 손그림 굿즈 일러스트> 책은 일단 수록된 일러스트들이 너무 귀엽고! 쉽게 따라 그릴 수 있으며, 실생활에서 일러스트 그림을 활용한 예시들을 다양하게 보여줘서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1일 1손그림 예쁘게 그려보고 싶다면 오차 작가님의 책 <귀여운 손그림 굿즈 일러스트>로 따라 그려보면 어떨까?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