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네이버 블로그로 억대 연봉 번다 - 상위 0.1% 네이버 인플루언서 3인의 블로그 실전 공략법
MJ의후다닥레시피(김미진) 외 지음 / 경향BP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네이버 블로그로

억대 연봉 번다

블로그 운영의 모든 것을 탈탈 턴 책



네이버 인플루언서 3인이 모여 만든 블로그 책 <나는 네이버 블로그로 억대 연봉 번다>. 블로그로 소소한 애드포스트 수입 줍줍하는 중인데, 또 한 번 블로그 지식을 탑재할 순간이 온 것 같아 집어 든 책이다.

그동안 수많은 블로그 책을 봐왔지만, 저자 3명이 뭉친 책은 이번이 처음이다. 푸드 블로거 MJ의후다닥레시피, 육아 블로거 마더꽉, 그리고 IT 블로거 세수하면이병헌님의 블로그 전문 지식이 이 책에 녹아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자주 보던 닉네임들이라 반가운 마음이 들면서 어떤 노하우를 전수해 주실지 기대되었다.


키워드 공략, 끝장내 보자!





블로그에서 내 글이 읽히기 위해서는 '키워드 공략'에 신경써야 한다는 걸 블로거라면 누구나 다 알 것이다. 키워드를 공략할 때는 먼저 내 지수에 맞는 키워드를 찾는 게 중요하다. 그리고 나서는 자동완성 키워드, 연관 키워드, 검색 노출 순서 등을 생각해 봐야 한다.





'맥도날드' 같은 키워드는 블로그 탭인 뷰탭이 상위에 뜨지 않고 맥도날드 홈페이지가 가장 먼저 뜨니 '맥도날드' 키워드가 아무리 조회수가 높아도, 내 글이 상단에 노출되어 클릭될 확률은 적다.

반면 검색량이 낮아 보여도, 구체적인 단어와 함께 엮은 키워드를 사용하면 오래도록 클릭 받는 롱테일 키워드를 만들 수 있다. 이런 키워드 꿀팁들이 책에 다수 수록되어 있어서 키워드 고민을 하는 블로거들에게 무척 도움이 될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무려 블로그 유료강의에나 나올법한 키워드 공략법도 책에 수록돼있다! 세수하면이병헌님의 핀셋 키워드, 조커 키워드 공략법은 그동안 완성형 키워드에만 집중해 포스팅하던 나에게 새로운 시각을 던져주었다.



블로그 최신정보를 반영한 책






네이버 블로그의 검색엔진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그렇기에 변화하는 블로그 검색엔진 동향을 계속해서 내 안에 업데이트하는 게 중요하다. 최신동향을 잘 반영했다는 점에서 이 책은 훌륭하다.

다른 책에서는 스마트블록을 소개만 하지 어떻게 공략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나와 있지 않아 답답했는데, 이 책은 나의 답답함을 해소해 주었다. 구체적인 특정 검색 이용자를 타깃으로 한, 1:1 매칭된 글을 쓰는 게 스마트블록 공략에 도움이 된다는 팁을 얻을 수 있었다.



블린이부터 최적블로거까지 모두 공략한 책





블로그 주제 정하기, 키워드 잡기, 퍼스널 브랜딩하는 방법, 사진 촬영에 관한 팁, 여러가지 수익화 방법 등 정말 많은 내용이 들어있는 이 책, 누가 읽으면 좋을까?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는 블린이부터, 나처럼 최적블을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들까지 모두 읽으면 도움이 되는 책이라 말하고 싶다.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이 책이 좋은 롤모델이 되어줄 것이다. 블로그를 어느 정도 운영해 온 사람에게는 미처 놓치고 있었던 점, 몰랐던 꿀팁들을 얻어가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똑같이 블로그를 운영하더라도, 블로그 주제가 다르면 힘을 주어야 할 포인트가 조금씩 다르다. 푸드 블로거라면 다른 블로거보다 사진 촬영에 유독 더 신경 써야 할 것이다. 이 책은 각 주제마다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하는 게 도움이 되는지, 저자의 실전 사례와 함께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푸드, 육아, 또는 IT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주제에 맞는 맞춤 블로그 운영 노하우를 배우는 셈이니 더 얻어가는 게 많을 것이다.


지금 당장 글 하나를 쓴다고 억대 연봉을 벌 순 없다. 책을 읽으며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을 짚자면, 처음부터 너무 고퀼의 포스팅을 만들려고 하다가 힘을 빼지 말고 작게 시작하라는 거다.

시간을 투자하되, 처음부터 너무 전문적으로 하려고 용쓰다 보면 제풀에 지쳐 나가떨어진다. 가벼운 마음으로 완벽보다 완성에 의의를 두고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수익을 얻는 기쁨을 맛볼 수 있지 않을까? 블로그에 대한 알짜배기 정보가 가득해서 너무 좋았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