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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단의 세일즈 카피라이팅
간다 마사노리 지음, 김수연.이수미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1월
평점 :
금단의 세일즈 카피라이팅
돈 되는 세일즈 카피라이팅 비법을 전수하는
마케팅 책
많은 돈을 벌고 싶은가? 많은 돈을 벌고 싶어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 여기 효과적인 세일즈 카피 작성으로 매상을 올릴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 바로 <불변의 마케팅>, <비상식적인 성공 법칙> 책을 저술한 간다 마사노리다.
요즘엔 콘텐츠가 돈이 되는 시대다. 그리고 콘텐츠의 기본이 되는 것은 '문장'이라고 생각한다. 이 '문장'이라는 것은 텍스트 기반 플랫폼뿐만 아니라 영상 기반 플랫폼의 경우에도 막강한 역할을 수행한다. 영상의 '제목', 영상을 소개하는 '문구',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문구'가 들어간 썸네일 등- 영상 속에 잘 쓰인 문장은 해당 영상의 조회수를 높여준다.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람이라면 팔리는 문장을 쓰는 기법을 알아야 하는 이유다.
저자 및 책 소개
마케팅 책 <금단의 세일즈 카피라이팅> 저자 간다 마사노리는 '일본의 톱 마케터'로 선출된 경험이 있는 작가다. 간다 마사노리 마케팅의 핵심은 '감정 마케팅'이다. 상대방이 듣고 싶어하는 소리를 적는 것이 '감정 마케팅'의 핵심이고, 이것이 바로 팔리는 문장을 쓰는 효과적인 기술이다.
총 5장으로 구성된 이번 책은 세일즈 카피라이팅의 핵심기술들을 예시와 함께 설명해 주는데, 예시가 정.말.로. 풍부하다. 개념적인 내용만 들어있다면, 실전에서 어떻게 활용할지 막막할 텐데 이 책은 카피라이팅을 잘한 사례, 잘 못한 사례들을 비교하며 설명해 주고 있다. 나만의 카피라이팅 문장을 작성할 때, 책 속 예시들을 참고해 적으면 훌륭한 문장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PASONA(파소나)의 법칙
팔리는 문장을 쓰기 위한 방법 첫 번째는 자신의 상품과 고객에 대해서 깊게 이해하는 것이다. 이 상품은 한마디로 어떤 상품인지? 고객은 어떤 욕구를 가지고 있는지? 왜 이 상품이 고객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지 스스로 질문을 던져보라. 그러고 나서 이야기를 푸는 순서인 PASONA의 법칙을 활용하면 고객의 반응을 이끌 수 있다고 이 책은 말한다.
예상되는 기대와 현실의 갭이 견딜 수 없을 정도로 벌어질 경우 인간은 행동을 취한다고 이 책은 말한다. 어긋난 기대를 만드는 문장 기술이 PASONA의 법칙인데, PASONA의 법칙 순서대로 글을 쓰면 타인이 어떤 행동을 하도록 쉽게 만들 수 있다.
금단의 문구 작성법
PASONA의 법칙을 기본으로 이 책은 고객의 반응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문장 작성 요령들을 알려준다. 그중 기억나는 몇가지를 적어보면 다음과 같다.
<금단의 문구 작성법>
1. 대상 고객의 명확화
2. 최종 행동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의 스텝 기록
3. 읽는 이로 하여금 우월감을 느끼게 하는 테크닉 활용
4. 시각, 청각, 촉각을 활용한 문장 작성
5. 흥미를 끄는 문장 사용
6. 행동하지 않는 데서 오는 단점 부각
7. 고객이 듣고 싶어 하는 소리 적기
8. 문장의 첫 부분에서 상대에게 장점 전달
9. 상품에 대한 자신감을 확신하게 만드는 보증의 표현
10. 추신으로 다급함 끌어내기
위에 소개한 것 외에도 정말 많은 세일즈 카피라이팅 핵심 기술들이 책에 담겨 있다. 그것도 풍부한 예시와 함께 말이다.
위의 <안심 푹 메시지> 사진 같은 경우에는 3장 '금단의 편지' 편에서 가져왔는데, 뉴스레터 같은 경우에는 꼭 회사 제품에 관한 이야기를 쓰지 않아도 된다. 뉴스레터는 이 사람에 대해 잘 알고 있다는 유사체험을 일으키면 되기 때문에 굳이 제품에 관해 쓸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책을 읽으며 금단의 DM 작성법, 뉴스레터의 효능,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방법 등 세일즈 카피라이팅에 대한 여러가지 내용들을 다양한 사례들로 쉽게 알 수 있었다. 마케팅 글쓰기에 관심이 많다면 눈길이 갈만한 내용들이 가득하다.
영업도 덤으로 알려주마!
<금단의 세일즈 카피라이팅>책은 마케팅을 위한 글쓰기 비법뿐만 아니라, 영업에 관한 내용도 다루고 있다. 간다 마사노리는 우수한 영업맨이 되고 싶으면 "싫은 고객에게 절대로 머리를 숙이지 마라"고 말한다.
일명 고자세 세일즈라고 하는 것인데, 영업맨은 가능성이 낮은 고객에게 시간을 써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이 부분도 영업맨과 고객의 대화 예시를 가져와 알기 쉽게 설명해 줘서 이해하기 편했다. 세일즈 토크를 하는 실질적인 방법을 알 수 있었고, 마케팅과 세일즈의 개념적 차이도 정리할 수 있었다.
팔리는 문장의 핵심 기술들을 알려주는 책 <금단의 세일즈 카피라이팅>. 마케터 일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물론이고, 콘텐츠 작성 노하우를 알고 싶은 분들, 글쓰기를 이용한 마케팅으로 세일즈 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도움이 될 마케팅 책으로 이 책을 추천한다.
금단의 사과처럼 거절할래야 거절할 수 없는 세일즈 카피라이팅의 모든 기법들이 이 한권의 책에 담겨있다. 팔리는 문장 기술을 알고 싶다면 지금 당장 이 책을 펴볼 것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