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디저트 여행 - 나만 알고 싶은 카페, 베이커리, 킷사텐, 일본식 간식부터 편의점 디저트까지
김소정 지음 / 빅피시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쿄 디저트 여행

도쿄 맛집, 킷사텐, 베이커리까지!

도쿄 디저트 맛집을 엄선해 소개하는 책



맛있는 디저트는 언제나 저의 마음을 행복하게 만들어요. 오늘은 예쁘고, 맛있으면서, 새로운 디저트를 발견하고 싶은 저의 욕구를 충족시켜 준 책 <도쿄 디저트 여행>을 소개합니다.





<도쿄 디저트 여행>책은 일본 현지의 수많은 맛집들에서 직접 디저트를 하나하나 맛본 작가님이 도쿄와 도쿄 근교 맛집 80곳을 엄선하여 소개하는 책이에요. 도쿄의 인기 카페, 베이커리, 킷사텐, 그리고 일본 편의점&슈퍼마켓에서 파는 디저트까지! 다채로운 일본 디저트를 구경할 수 있는 책이랍니다.




책장을 넘기면, <도쿄 디저트 여행>책에 등장하는 기본 디저트들을 먼저 만나보실 수 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카눌레랑, '두 번 굽는다'라는 뜻의 비스코티, 커스터드 크림 위에 설탕을 얹고 표면을 불로 살짝 그슬린 크렘브륄레까지! 여러 디저트들 소개가 눈에 띄었어요~



츠바사 커피






1장에서는 다양한 디저트와 브런치를 판매하는 카페들을 소개하고 있어요. 왼쪽 페이지에는 대표 디저트 사진과 함께 디저트 맛집 정보가 기재되어 있고, 오른쪽 페이지에는 디저트 맛집에 대한 소개글이 짤막하게 적혀있답니다. 추천하는 이유와 인기 메뉴, 이용 팁 등도 쓰여있어서, 도쿄로 여행 갈 때 이 책 한 권만 가지고 가면 어떤 맛집을 갈지 고민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1장에 소개된 가게들 중에서 <츠바사 커피>라는 곳이 가장 눈에 띄었는데요. 푸딩 위에 아이스크림을 얹은 비주얼이 보기만 해도 달달한 것 같아요. 식사 메뉴도 갖춰져 있어 간단한 식사를 하기에도 좋은 브런치 맛집이라고 합니다.





스모모 베이커리





여러 디저트 중 빵을 사랑하는 빵덕후 분들이라면, 2장 <베이커리> 챕터를 주목해 주세요. 2장에서는 널리 알려진 유명한 곳뿐만 아니라 현지인에게만 알려진 베이커리 맛집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러 베이커리 맛집 중에서, <스모모 베이커리>에 눈길이 갔는데요.





튀긴 빵에 콩가루를 듬뿍 묻힌 키나코모치모치빵이 맛있어 보였어요. 한국에서는 맛보기 어려운 스타일의 빵이라 하니 더욱 호기심도 생기고, 속이 꽉 찬 비주얼이라 먹으면 뱃속이 든든할 것 같아요~




루포제 스키




3장에서는 킷사텐을 소개하고 있어요. 킷사텐이라는 말을 처음 들어봤는데, '가벼운 식사와 음료를 제공하는 음식점'을 뜻하는 말이라고 하네요. 70~80년대 한국 다방과 같은 일본의 옛 카페로 생각하면 된답니다.

일본 카페는 기본적으로 5~10년 정도 운영한 곳이 많다고 합니다. 킷사텐 중에는 쇼와 시대(1926~1989년)부터 운영한 곳도 많다 하니, 전통 있는 카페인 셈이죠. 여러 킷사텐 중 핫케이크를 파는 '루포제 스키'는 마가린이 곁들여진 일본 스타일 핫케이크를 선보여요. 모양이 도라야끼하고도 닮은 것 같죠? 루포제 스키에 가서 달달, 푹신푹신한 핫케이크를 맛보고 싶어요~



하부타에 당고





4장에서는 일본 전통의 디저트, 또는 일본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디저트들을 구경할 수 있어요. 당고, 카레빵, 빙수, 일본식 붕어빵 타이야키, 고구마 맛탕, 대왕 콩떡까지! 다양한 디저트들이 한가득이라 역시나 보는 내내 입안에 침이 고였어요.

나혼자산다의 전현무가 외국인 친구들을 위해 만든 세계 요리 중 당고가 있었죠! 그걸 보고 당고가 먹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 책에 딱 나왔네요. 적당히 짭짤한 야키 당고도, 부드럽고 가벼운 팥 앙금을 떡 위에 감싼 앙 당고도 맛있을 것 같아요.



편의점, 슈퍼마켓 디저트




<도쿄 디저트 여행>책에는 로손,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에서 파는 디저트와 슈퍼마켓 디저트도 소개하고 있어요. 우유 크림이 들어간 모치롤, 떡처럼 쫄깃하고 말캉말캉한 모치 뿌요, 콘마요빵, 너츠 초콜릿 등 다양한 편의점 디저트들! 어떤 맛을 먹어봤고, 어떤 식감이었고, 어떤 거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어서 일본 편의점에서 디저트를 고를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빵, 디저트 덕후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일본 디저트 맛집들을 총정리한 책 <도쿄 디저트 여행>! 분위기가 좋은 곳,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가기 좋은 곳 등 테마별 가기 좋은 곳도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한 이 책만 있다면, 일본에서 맛집순례, 빵지순례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다양한 디저트의 매력에 빠지고 싶으신 분들께, <도쿄 디저트 여행>책을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