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과자 대백과 에이케이 트리비아북 AK Trivia Book
사토 레이코 지음, 김효진 옮김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탈리아 과자 대백과

이탈리아 과자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는 책!



이탈리아 과자 107종류를 알기 쉽게 소개한 책 <이탈리아 과자 대백과>! 디저트를 좋아하는 저는 이런 책이 있으면 책장을 넘기면서 눈으로 디저트를 맛보는 편이에요.

이탈리아 각지에는 다양한 전통 과자가 존재하며, 그 색과 모양도 참으로 다채로운데요. <이탈리아 과자 대백과>를 통해 잘 몰랐던 이탈리아 과자에 대해 새롭게 알 수 있었어요!



이탈리아 과자의 특징



이탈리아는 거의 모든 지역에서 밀이 생산되는 곡물 대국인데요. 그래서 이탈리아 과자를 맛보면, 진한 곡물의 풍미가 입 안 가득 퍼지는 걸 느낄 수 있어요.

곡물의 풍미를 맛보는 이탈리아 과자는 크게 세 가지로 나뉘는데, 바로 '농민 과자', '수도원 과자', 그리고 '궁정 과자'로 나뉜다고 해요.

첫 부분에서는 이렇게 이탈리아 과자의 전반적인 특징들을 알려 주고, 본문에서는 지역별로 나눠서 과자들을 소개하고 있어요.



눈길을 끌었던 이탈리아 과자들!





책에 등장한 여러가지 과자들 중, 제 시선을 끌었던 몇몇 과자들을 소개해 볼게요. 먼저 뱀 모양의 이 과자는 페루자 지방의 크리스마스 구움 과자인 '토르칠리오네'인데요.





뱀이 똬리를 틀고 있는 듯한 모양이 진짜 뱀 같아 보이지 않나요? 눈 부위는 드레인 체리를 올려 표현했고, 뱀의 몸통 군데군데 박혀있는 아몬드가 고소함을 더해줍니다.

뱀을 사악한 존재로 여기기 때문에 그런 뱀을 본뜬 과자를 먹음으로써 악에 대한 승리를 표현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과자에 얽힌 이야기도 소개하고 있어서, 이 책에 더 흥미가 갔던 것 같아요.




흰 장미를 본뜬 과자 카스케타스는 결혼식 때 신부에게 보내거나 손님에게 대접하는 과자라고 해요. 장미 말고도 말의 편자나 하트 등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역사에 따른 과자 이름 유래, 본래 어떤 사람들이 먹던 과자였는지, 먹었을 때 어떤 맛이 나는지, 다른 과자와 비교했을 때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등을 상세히 알려줘서,

과자 속에 담긴 이탈리아 식문화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어요. 음식을 통해 그 나라의 문화를 알아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답니다.




가을하면 떠오르는 견과류 밤! 밤가루가 들어가는 과자인 카스타냐초는 재료와 레시피가 간단한 편이에요.





카스타냐초는 밤 가루, 물, 잣, 건포도, 로즈마리, 호두, 올리브유, 그리고 소금을 이용해 만드는데요. 호두, 잣 등이 들어가서 고소한 맛이 날 것 같아요~ 어떤 맛일지 직접 먹어 보고 싶네요~




다양한 이탈리아 과자들을 소개하는 <이탈리아 과자 대백과>책은 지역별 과자들을 소개하는데 그치지 않고,

이탈리아 식문화에 대해 알 수 있는 기사글을 중간 중간 싣고 있어요.




그 예로 이탈리아의 국민 음식인 젤라토의 기원에 대한 이야기와-




이탈리아의 바 문화에 대해서도 새롭게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탈리아인들은 바를 무척 좋아해서 좋아하는 바를 하루에도 몇 번씩 방문하다고 하네요~


지방의 독자적인 문화가 담겨 다양한 이야기를 품고 있는 이탈리아 과자들! <이탈리아 과자 대백과>책을 읽으며, 이탈리아 과자의 매력에 빠져보시길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