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의 모든 것
나우진 외 지음, 하다정 외 그림 / 메이트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MBTI의 모든 것

쉽고 재미있는 MBTI 책

쉽고 재미있게 MBTI에 빠져들 수 있는 책! <MBTI의 모든 것>!

각 유형별 기본 특징부터 유형별 호불호, 대인관계 특징, 연애 스타일 등을 귀여운 캐릭터로 재미나게 알아볼 수 있는 MBTI 책이 여기 있답니다.





MBTI 16가지 유형들을 귀여운 동물 캐릭터로 표현해서 쉽고 친근하게 MBTI에 대해 설명해 주는 <MBTI의 모든 것> 책은-

23만 팔로워 인스타그램 'MBTI의 모든 것' 콘텐츠가 귀여운 그림 에세이로 탄생한 책이에요.




이 책은 총 3 파트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MBTI 바로알기' 파트에서는 MBTI를 이해하기 위한 기본 정보들이,

'MBTI 유형별 특징 알아보기'에서는 16가지 유형별 특징들이

'상황별 MBTI 특징 알아보기'에서는 특정 상황하에서 각 유형별로 어떤 재미난 반응을 보이는지를 알려주고 있어요.




각각의 알파벳 의미는 MBTI 과몰입러들이라면 당연히 알고 있겠지만! 한 번 더 짚어볼까요~?

에너지의 방향에 따라 외향형 E와 내향형 I,

외부 사물을 어떻게 인식하느냐에 따라 오감 감각형 S와 영감 직관형 N,

판단의 기준에 따라 분석적 사고형 T와 감정형 F,

행동양식에 따라 판단형 J와 인식형 P로 나뉘어요.





내향형 I 같은 경우에는 지쳐있을 때 집에서 혼자 쉬면서 충전하는 편이고,

외향형 E 같은 경우에는 사람들과 보내는 시간으로 자신을 충전하는 편이에요~



직관형 N 같은 경우에는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망상을 자주 하고,

감각형 S 같은 경우에는 사실과 현실에 가치를 두는 편이랍니다.




파트 2에서는 본격적으로 16가지 성격 유형별 특징들을 보여줘요.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로 성격 유형들을 표현한 게 인상적인데요.

인프피인 저는 인간 수도꼭지 눈물 많은 토끼 캐릭터로 표현되어 있어요.

유형의 특징에 어울리는 동물들을 센스있게 배치한 점이 돋보였습니다.





이어서 16가지 중 isfp 유형으로 이 책의 구성을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isfp는 귀차니즘 판다 동물로 표현되어 있는데요.

isfp 특징 중 가장 두드러진 포인트는 누워 있는 걸 좋아한다는 점이에요.



사람 만나는 걸 좋아하지만 만나면 피곤하고,

행동력이 약해 미룰 수 있을 때까지 미루다가 발등에 불이 떨어져야 일을 시작하는 유형이 isfp유형이랍니다.






각 유형별 사회생활 모습, 호불호, 중요 포인트 등도 잘 짚어주고 있는 <MBTI의 모든 것>!

약속이 취소돼라 취소되지 마라 취소돼라 취소되지 마 무한 반복하는 게 ISFP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에요.

(ISFP 여러분 공감하시나요?^^)




isfp 대인관계 특징도 잘 나와 있었어요.

저는 ISFP는 아니지만, 가장 마지막 줄에 나와있는

'소수의 사람과 장기적인 관계를 선호한다'는 문장은 저에게도 해당돼요~^^ (INFP 특징)




ISFP랑 짱친 되는 법, 우정 BINGO!도 있어요.

ISFP랑 친해지려면 상대방 텐션이 넘 높으면 안 될 것 같고, 꾸준한 관심으로 스며들어야 한다고 해요.

사소한 챙김, 귀여워해주기, 리드 잘해주기, 기분 좋은 칭찬 등도 ISFP랑 친해지는 좋은 방법이라는 거~!



소개팅에서의 모습,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보이는 행동 등 ISFP 연애와 사랑에 대한 내용도 잘 나와 있었는데요.

ISFP는 누군가에게 호감이 있을 때 먼저 말을 걸고 먼저 만나자고 하는 유형입니다.

반면 INFP는 누군가에게 호감이 있을 때 티 안 내려고 죽어라 노력하는 유형이에요. S와 N 한 글자 차이로 이렇게 다를 수가!



isfp가 연애할 때는 어떤 모습인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어요.

ISFP는 상대에게 자신을 맞춰주며 편안한 연애를 하고, 조금씩 스며드는 관계를 원한다고 하네요.

유형별 기본 특징부터 인간관계, 사랑과 연애까지 풀코스로 재미있게 소개해서 과몰입할 수밖에 없는 책 <MBTI의 모든 것>!




감옥에 간다면? 게임에 들어간다면? 로또에 당첨된다면? 등

어떤 특정한 상황에서 각 MBTI들이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이 책 파트 3에 나와 있어요.

여러 상황 중 '게임에 들어간다면?' 상황이 가장 공감이 가서 예시로 가져와 보겠습니다.





INFP는 맨날 납치당하는 연약한 동료, ISFP는 눈에 안 띄지만 뒤에서 열일하는 힐러 역할을 한다고 해요.

INFP인 저는 게임할 때마다 맨날 죽고 그랬는데, 그때마다 부활시켜준 ISFP 힐러님께 소소한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제목처럼 MBTI의 모든 것을 담은 책 <MBTI의 모든 것>! isfp 특징, isfp 연애 시의 모습을 이 책을 통해 잘 알 수 있었어요.

각 유형에 대한 심도 있는 통찰을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로 친근하게 설명해 줘서 좋았던 이 책!

MBTI 과몰입러분들이라면 꼭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