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잘하는 SNS 마케팅 - 하루 30분만 투자하면 매출 1,000% 올라가는 오프라인 매장 홍보 전략
최윤진 지음 / 라온북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자서도 잘하는 SNS 마케팅

소상공인들에게 꼭 필요한

SNS 마케팅 실전 기법을 담은 책

<혼자서도 잘하는 SNS 마케팅>책을 읽어보았습니다. <혼자서도 잘하는 SNS 마케팅>책은 자영업자들이 SNS를 이용해서 어떻게 매출을 상승시킬 수 있는지 알려주는 책이에요.

저는 블로그나 인스타 등 SNS에 관심은 있지만, 자영업에 종사하지는 않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SNS 마케팅과 관련된 흥미로운 내용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었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혼자서도 잘하는 SNS 마케팅>책은 눈부신 성과를 올리는 SNS 마케팅 사례, 충성 고객 만드는 법, 계정 세팅 노하우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여러 이야기들 중 저의 관심을 끈 것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이었어요.

인플루언서도 규모에 따라 메가 인플루언서, 매크로 인플루언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로 나뉜답니다. 소상공인들이 이들과 어떻게 접촉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이 이 책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었어요.


고객을 끌어당기는 콘텐츠 제작 노하우


<혼자서도 잘하는 SNS 마케팅>은 고객을 자신이 운영하는 가게로 끌어당기기 위해서는,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를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빙그레우스'라는 캐릭터를 만들어 MZ세대 유저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빙그레나, '읏맨'이라는 캐릭터를 만들어 젊은 세대들에게 즐거움을 준 OK저축은행 사례가 매력적인 콘텐츠 예시로 나와 있었어요.

콘텐츠를 제작할 때는 온라인숍이냐 오프라인 매장이냐에 따라 주안점을 두어야 할 포인트가 다른데요. 상황별로 어떻게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양한 매출 상승 노하우




<혼자서도 잘하는 SNS 마케팅> 4장과 5장에는 매출 상승 노하우 기법들이 담겨 있어요.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신규 등록하는 법, 광고회사의 파워링크 광고 기법 등을 이 책에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스마트 플레이스를 신규 등록하는 법이나 파워링크 마케팅을 직접 하는 방법은 글과 함께 사진도 여러 장 첨부되어 있었는데요.

사진과 자세한 설명이 잘 어우러져 있어서, '아~ 온라인 상점을 이렇게 등록하고, 파워링크 광고가 이런 식으로 진행되는구나~'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콘텐츠가 되는 사진 촬영 기법도 이 책에서 얻어 갈 수 있는 쏠쏠한 팁이었어요. 음식 사진을 보정할 때는 푸디(Foodie), 제품이나 풍경 사진은 소다(SODA)나 베스코(VSCO)를 사용하면 원하는 분위기를 낼 수 있다는 작은 팁도 얻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 책은 오프라인 매장 홍보를 위해 SNS를 활용하려는 소상공인들을 주 독자층으로 삼아 쓰인 책이에요. 그렇지만 콘텐츠 관리 노하우나 팔로워를 늘리는 방법 등도 담고 있어, 저처럼 SNS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읽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