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 심리학 실험실 - 내 진짜 모습을 찾는 36가지 자가진단 심리테스트
정종진 지음 / 시그마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마음 심리학 실험실

36가지 심리테스트로 '나'에 대해 알아보자!

36가지 심리테스트로 '나'에 대해 탐구할 수 있는 책 <내 마음 심리학 실험실>을 읽어보았습니다. <내 마음 심리학 실험실>책은 다양한 심리테스트들을 직접 해보면서 '나'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책이랍니다.

내 마음 심리여행을 떠나보자!



<내 마음 심리학 실험실>책은 '나는 외향적인가, 내향적인가', '나의 인간관계 유형은 무엇인가', '나의 사랑 유형은 무엇인가', '나는 회복탄력성이 강한가', '나는 얼마나 행복한가' 등 다양한 주제의 심리테스트들을 담고 있어요.

각 주제마다 심리테스트 질문들과 채점방법, 결과 해석이 나와 있어서 '나'의 심리상태가 어떠한지 알아볼 수 있답니다. 또한 각 주제와 연관된 심리학 이론들이 나와 있어 심리학 지식도 쌓을 수 있어요.

'나는 외향적인가, 내향적인가'를 테스트할 수 있는 페이지에서는 MZ들에게 핫한 MBTI 이론이 담겨 있었습니다. MBTI 외에도 조해리의 마음의 창문, 사랑의 삼각형 이론 등 다양한 심리학 지식들이 이 책에 담겨 있었어요.


나의 감성지수는 어떠한가



이 책에 나온 다양한 심리테스트 중에서, '나의 감성지수는 어떠한가', '나의 사랑 유형은 무엇인가' 테스트를 소개해 볼게요.

'나의 감성지수는 어떠한가' 테스트는 문제 상황에서 자신이 생각하기에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행동을 골라 자신의 감성지수를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에요.


사지선다로 이루어진 이 테스트에는 4개의 보기들 중 최상의 답변이 숨어 있답니다. 과연 저는 최상의 답변들을 얼마나 많이 찾을 수 있을지 궁금해하며 테스트를 해보았답니다.


120점 이상이면 감성지수가 높고, 60점에서 120점 사이면 감성지수가 보통이며, 60점 이하면 감성지수가 낮은 거라고 합니다.



테스트를 마치고 나면, 뒤이어 감성지능에 대한 이론적 설명들이 이어집니다. 감성지능의 구성 요소에는 5가지가 있어요.

나의 사랑 유형은 무엇인가


'나의 사랑 유형은 무엇인가'라는 주제의 테스트도 있었어요. 이 테스트는 총 36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연애와 사랑에 대한 다양한 질문들에 대해 점수를 매긴 뒤,


각 문항에 응답한 숫자의 점수를 더하여 합계를 내면 각 사랑의 유형별 점수가 나온답니다.

사랑의 유형에는 동료적 사랑, 낭만적 사랑, 논리적 사랑, 소유적 사랑, 이타적 사랑, 유희적 사랑. 이렇게 총 6가지가 있어요.


사랑 유형 테스트 다음으로는 여섯 가지 사랑의 유형에 대한 설명이 이어집니다. 덧붙여 <사랑의 기술>이란 책으로 유명한, 에리히 프롬의 사랑의 기본적 요소에 대한 내용이 나와 있어요.

에리히 프롬은 사랑의 기본적 요소로 관심, 책임, 존경, 지식 등을 제시했답니다.


​성격과 인간관계, 사랑 유형 등 다양한 주제의 심리테스트들을 담고 있는 책 <내 마음 심리학 실험실>! 평소 심리테스트나 성격 테스트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흥미롭게 읽을만한 책입니다.

36가지 자가진단 심리테스트를 통해 '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면, <내 마음 심리학 실험실>책을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 위 글은 출판사의 협찬을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