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0일 만에 배우는 경제학 수첩 - 바쁜 비지니스 퍼슨의 배움을 돕기 위한 경제학 교양 입문서
일본능률협회 매니지먼트센터 지음, 김정환 옮김, 이호리 도시히로 감수 / 미래와사람 / 2022년 5월
평점 :

30일만에 배우는 경제학 수첩
미시 경제학과 거시 경제학을 아우르는
쉬운 경제학 입문서
경제학 이론과 경제학 용어를 알기 쉽게 습득할 수 있는 책 <30일만에 배우는 경제학 수첩>을 읽어보았습니다. <30일만에 배우는 경제학 수첩>책은 미시 경제학과 거시 경제학의 주요 이론들과 용어를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책이에요.
이 책의 장점 1

<30일만에 배우는 경제학 수첩> 책은 책의 제목처럼 DAY1부터 DAY 30일까지 경제학이란 무엇인지, 미시 경제학의 기본, 거시 경제학의 기본 등 경제학의 주요 내용들을 챕터 별로 잘 정리하고 있어요.
본문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기에 앞서 왼쪽 상단에 '간단 요약'을 집어넣은 점이 좋았는데요. 앞으로 전개될 내용이 어떤 내용인지 윤곽을 잡는 데 도움이 되었어요.
이 책의 장점 2

이 책의 두 번째 장점은 어구 해설을 통해 경제학 용어들을 쉽게 정리했다는 점입니다. 로렌츠 곡선, 지니 계수, 필립스 곡선 등 다양한 경제 용어들을 정리해 주어서 경제 용어들을 습득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이 책의 장점 3

<30일만에 배우는 경제학 수첩>책은 책 중간중간 내용을 설명하는 표와 그림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다양한 시각 자료들을 통해 경제학을 좀 더 친근하게 배울 수 있도록 한 점이 좋았습니다.
또한 경제학의 흐름과 소비의 양극화, 소비세 증세 등 경제학과 관련된 칼럼들을 싣고 있어, 경제학을 이해할 수 있는 넓은 시야를 갖게 해준답니다.
시장과 가격의 관계, 케인스 경제학, 금융 정책, 인플레이션과 디플레이션, 경제와 환경 문제 등 경제학과 관련된 다채로운 내용들을 배울 수 있는 책 <30일만에 배우는 경제학 수첩>.
시장과 가격의 작동원리가 무엇인지, 경제 성장이 어떻게 실현되고 불황일 때는 어떤 상황이 펼쳐지는지 등을 알 수 있는 유익한 책이었어요.
경제를 넓은 시야로 바라보는 경제학적 사고를 갖추고 싶은 분들께 <30일만에 배우는 경제학 수첩>책을 추천합니다.
* 위 글은 출판사의 협찬을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