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 - 불가능을 뛰어넘어 최후의 승자가 된 사람들
보도 섀퍼 지음, 박성원 옮김 / 토네이도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

성공하는 사람들의

서른 가지 습관을 배울 수 있는 책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책을 읽어보았습니다.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책은 독일 출신의 세계적인 동기부여 전문가이자 경영 컨설턴트인 보도 섀퍼가 쓴 책으로, 성공하는 위너들의 서른 가지 습관을 배울 수 있는 책이에요. 보도 섀퍼는 <돈>, <멘탈의 연금술> 등의 책을 썼으며, 어릴 적에 재미있게 읽었던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책도 보도 섀퍼가 쓴 책이었습니다. 세계 최고의 멘탈 코치가 알려주는 성공하는 습관 서른 가지가 무엇일지 궁금해하며, 책장을 넘겨보았어요.








서른 가지의 습관들 중에 지금 제게 필요한 습관 몇 가지를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첫 번째 습관은 '저스트 두 잇'입니다. 저스트 두 잇은 나이키 회사의 슬로건으로 유명한데요. 이 슬로건을 내세웠던 나이키는 아디다스를 앞질러 전 세계 최대 스포츠 용품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저는 평소 생각을 많이 하는 편인데요. 무언가를 하기까지 여러가지를 생각하느라 정작 행동으로 옮기기까지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이에요. 그래서 때로는 원하는 일을 놓칠 때가 종종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무언가 하고 싶은 일이 생기면 나이키의 슬로건처럼 '그냥 하자!'는 마음으로 즉시 행동에 옮겨야겠어요.








어려움을 돌파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어려운 일을 맞닥뜨리면, 내가 할 수 있을까... 어려울 것 같은데...라는 생각이 머릿속에 떠오르기 마련인데요. 난관을 하나하나 통과할 때마다 스스로가 더 강해진다는 사실을 기억하며 어려움을 돌파하는 힘을 기르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아요. 어려움을 통과하면 이전보다 더 성장한 나 자신을 발견할 수 있으니, 미래의 멋진 내 모습을 그리며 어려움을 이겨내도록 연습해야겠습니다.







지금까지와는 다른 결과를 얻고자 한다면,

지금까지와는 다른 삶을 살고자 한다면

롤모델과 접촉하고 교류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롤모델이라고 해서

반드시 거창한 인물일 필요는 없다.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서 성공하는 지름길은 롤모델을 찾고, 그 사람을 벤치마킹하는 것입니다. 잘하는 사람에게서 장점을 흡수하고 내 걸로 만들어 노력하다 보면, 높아보이는 정상으로 올라가는 발걸음이 조금은 가볍게 느껴질 것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그들을 지지해 준 사람과 스승이 항상 옆에 있었던 것 같아요. 저도 저만의 롤모델을 찾아내 많은 것을 배우고 제 자신을 성장시키고 싶습니다.

<이기는 습관>책에 나오는 서른 가지 습관들은 아주 특별하거나 예상 밖의 습관들이 아니었습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지만, '실천'으로 옮기는 게 쉽지 않은 습관들이죠. 좋은 습관에 대한 자기계발책을 읽으면서, 나태해진 나를 다잡고 꿈을 향해 뛰는 심장의 두근거림을 느끼고 싶은 분들께,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책을 추천합니다.


* 위 글은 출판사의 협찬을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