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진이 뭐가 중요하죠? - 이 시대를 살아가는 밀레니얼 세대의 5가지 키워드
잇첼(Itzel) 지음 / 시대인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승진이 뭐가 중요하죠?

이 시대를 살아가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인생책

처음에는 도발적인 느낌의 제목에 호기심을 느꼈다. 책 구성을 살펴보니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5가지 키워드가 담겨 있단다. 나와 비슷한 나이를 살아가고 있는 사람이 어떻게 삶을 살아가는지 궁금했고,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책은 1인자립력,재테크,건강,자아실현,관계 이 5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저자 잇첼님이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들려주고 있다. 현실적인 조언들과 팁들이 많이 담겨 있어서, 알아두었다가 필요할 때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을 것 같았다.








저자 잇첼님은 자아실현, 건강, 재정, 인간관계 등 삶의 여러 요소가 균형을 이루어야 행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삶의 여러 요소들이 균형을 이룰 수 있는 방법들을 들려주며 이런 방법들도 있어!라며 자신의 경험담을 풀어놓는 저자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마치 아는 언니의 이야기를 듣는 것만 같았다.





사업과 투자 공부를 하면서 저자 잇첼님이 접하셨던 경제&경영 도서들, 부동산 관련 지식들, 고정수입과 지출을 현명하게 파악하는 법 등 기억해 두면 좋을 정보들이 많이 담겨 있었다.





건강 챕터에서는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 관리를 위해 저자가 실천했던 활동들이 나와 있었는데, 그중 불교의 수행법으로 마음을 고요한 상태로 유지하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대상을 있는 그대로 관찰하는 수행인 위파사나 명상이란 것이 궁금했다. 정말 명상을 하면 마음이 고요하고 차분해질까?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명상도 배워보고 싶다.








이 책에서 가장 궁금했던 이야기인 디지털 노마드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 있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하는 디지털 유목민...! 월급만 바라보는 삶에 수입을 얻을 수 있는 또 하나의 파이프라인이 생긴다는 건 매력적이다.

이 책에서 가장 궁금했던 이야기인 디지털 노마드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 있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하는 디지털 유목민...! 월급만 바라보는 삶에 수입을 얻을 수 있는 또 하나의 파이프라인이 생긴다는 건 매력적이다.






마지막 챕터에서는 밀레니얼 세대의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 애쓰지 않아도 만나게 될 인연은 만나게 되고, 애를 써도 만나지 못할 인연은 만나지 못한다는 '시절인연'의 마음가짐으로 인간관계를 유지한다면, 어떠한 집착이나 바람 내지는 욕심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읽으며 어떤 삶을 살아가야 할까?라는 질문을 많이 던지게 된 시간이었다. 목표만을 좇지 말고, 삶의 '목적'을 찾아 나아갈 수 있도록 현실적인 조언과 따뜻한 위로의 말을 아끼지 않고 해준 <승진이 뭐가 중요하죠?> 책. 나처럼 밀레니얼 세대로 삶을 살아가는 많은 분들의 인생에 참고가 될 인생을 들려주는 '인생책'으로 추천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