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의사 피트씨의 똑똑한 배당주 투자
피트 황 지음 / 스마트북스 / 2016년 8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한마디로 이야기하자면 배당투자자를 위한 실전서적인것 같습니다. 다양한 책을 읽었지만, 이 책과 같이 저자가 실제로 투자를 하면서 분기별로 실적과 배당이 나옴으로 인해서 목표가를 수정하고 투자를 이어가며, 언제 최초매수와 추가매수를 하고 언제 매도를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하는 책은 처음 본것 같습니다. 큰 투자관에 대해서는 국내외 유명한분들이 쓰신책이 많지만, 그것을 실전적용한것을 배우기에 저를 포함해 가치투자/배당투자 경력이 짧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책은 크게 4장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첫장은 저자인 피트황님이 주로 배당주세미나를 할때 기초로 이야기하는 배당주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들이 담겨있습니다. 두번째장은 저자의 실전투자에 핵심이라고 볼수있는 국채시가배당률법이 나오기 이전의 실전투자사례들이 담겨있습니다. 이 방법 이전에도 좋은 수익률을 내신듯한데, 이 방법이 나오고 나서 좀 더 역동적으로 해당종목에서 투자수익률을 극대화했던것으로 보입니다. 세번째장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좋았습니다. 앞서 이야기한대로 투자에 있어 실전적으로 어떠한 기준으로 어떻게 매수와 매도를 하는지에 대해서 시간별로 자세히 나와있기 때문에 꼭 배당주투자를 하지 않는 분들이라도 참고할 내용이 많아보입니다. 특히 투자를 책으로만 배우고 그것을 실전에 적용하는것에 공백을 느낀분들이라면 더 유용하게 느낄것 같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잘 살펴보시면 현재진행형인 투자에 대한 팁도 살짝 담겨있습니다. 지금 책을 사시는분들에게 좋겠네요 ㅎㅎ 마지막장은 전체 포트폴리오차원에서 주식시장의 과열을 체크하고, 자산배분을 하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저 역시 자산배분을 하고있지만, 이러한 툴을 만들면서 하시는 노력이 대단해 보입니다.



제가 느낀점은 투자에 대한 열정과 노력이 대단하다는 점입니다. 남들이 대충 그러려니 하는 부분도 재확인하고, 본인이 종목을 통해서 2배에 가까운 이익을 냈음에도 이후에 반성할점을 찾고 다음 투자에는 그것을 보완해 나아가는것이 책에도 드러납니다. 투자를 결과로만 따지고, 운이 좋아 이익이 났는데 그것에 만족하는 사람들과 여기에서 차이가 나는것 같고 저도 그런면에서 반성을 하게되는것 같습니다.



배당주 투자에 관심있는 누구나에게 유익하고, 가치투자를 하는분들에게도 본인이 알고있는 투자지식을 실전에서 어떻게 적용하고 풀어나아가지는지에 대해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