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크의 비건 베이킹 - 오늘도 솔드아웃!
백승도 지음 / 길벗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을 위해 건강한 먹거리에 조금이나마 신경 쓰고 있는 엄마로서 항상 좋은 재료로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주려고 노력하고 있고 또 빵과 과자도 집에서 구워주고 있다. 집에서 만들어주면서 인터넷이나 책, 유튜브로 많은 정보를 얻으면서 비건빵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는데 너무나 궁금했다. 동물성 재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만드는 비건 빵은 도대체 무슨 맛일지, 논비건 빵과 비교해서 어떤 매력적인 맛을 지니고 있는지, 얼마나 맛있길래 매일 완판이 되는지 궁금했다.

그러던 중 비건 빵과 논비건 빵을 매일 만들며 매일 완판시키는 일산의 작은 빵집을 운영하고 있는 저자의 책 <베이크의 비건 베이킹>을 만나게 되었다.

빵을 만드는데 필요한 도구와 재료, 레시피와 만드는 과정 그리고 사진 속에서 주워 먹고 싶은 비주얼의 빵과 홈브런치 사진들까지 꼼꼼하고 또 세세한 팁까지 모두 알려주고 있는 책이다. 내가 특히 놀랐던 부분은 재료였다. 비건 빵을 만드니까 비건 재료를 구해서 만들겠거니 했지만 그건 잘못된 생각이었다. 이 책에서는 비건 빵을 만드는데 필요한 비건 재료를 직접 만들고 있었다. 비건 버터, 비건 크림, 비건 마요네즈, 비건 치즈 등 모두 손수 만들어 빵을 만들고 있다.

나는 비건 재료들을 직접 만들기도, 구하기도 어려워 비교적 재료가 간단한 치아바타를 만들어 봤는데 너무나 촉촉하고 쫄깃하고 맛있었다. 나오는 빵의 개수에 비해 시간은 무척이나 오래 걸렸지만 기다린 시간이 잊힐 만큼 좋았다. 고생지가 들어가서 더 풍미가 좋은 건지 이 간단한 재료들로 이런 맛을 내고 이런 질감을 낸다는 게 너무 신기했고 제빵에 대해 깊이 공부해 보고 싶다는 마음도 들었다.

저자의 빵에 대한 열정과 소신 있는 철학, 그리고 그 마음을 담아 만드는 빵은 얼마나 감동스러울 맛일지 너무나 궁금해졌다. 그래서 내가 사는 곳에선 많이 멀지만 기회가 되면 저자의 빵을 한번 먹어보고 싶어졌다. 그리고 저자가 알려주는 이 레시피로 맛있는 빵을 만들 수 있게 연습해 봐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