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지금 파리 여행 세계 문화가 보이는 찾기 그림책 6
베아트리스 베이용 지음, 이하나 옮김 / 베틀북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나 아이가 세상은 넓고 보고 듣고 배울 것은 많다는 것을 잊지 않고 살았으면 하는 마음에 아이에게 여행책을 자주 읽어주었다. 그 중 아이와 나 둘 다 가장 만족하며 읽은 것이 베틀북의 <세계 문화가 보이는 찾기 그림책 > 시리즈였다. 그런데 이번에 신간, 그것도 2024년 하계 올림픽이 열리는 파리를 주제로한 여행책이 나온 것을 보고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파리와 세계인의 축제 올림픽을 함께 설명해 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아 바로 읽어보았다. 


*간결하지만 디테일한 설명

집중력이 약한 아이는 장황한 설명이 포함된 여행책을 쉽게 질려했다. 하지만 이 책은 설명이 모두 대화체로 되어 있어 아이의 흥미를 쉽게 끌었고 간결하면서도 구체적인 설명들이 포함되어 있어 정말 파리 구석구석을 둘러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집중력을 길러주는 숨은그림찾기

6살이 되면서 일반 그림책을 보고도 숨은그림찾기 놀이를 하는 아이에게 이 책은 최고의 놀이감이 되어 주었다. 게다가 숨은 그림을 하나씩 찾는 동안 그림을 꼼꼼히 보면서 파리 사람들의 모습, 도로, 건물, 교통수단에 대해서도 함께 이야기할 수 있어 책이 더 유용하게 느껴졌다. 


*친구가 된 오피에와 가족들

<세계 문화가 보이는 찾기 그림책 > 시리즈를 쭉 봐 온 아이는 이제 책에 나오는 가족들이 너무나 익숙해진 것 같다. "오피에가 이번에는 파리에 간 거야?"라며 마치 친구 가족에 대해 이야기하듯 말하는 아이의 모습도 재미있었지만 파리 책을 보면서 '지난 번에 아마존에서는~ 중국 축제에 갔을 때는~'이라며 이전 책들도 줄줄이  말하는 걸 보니 이 시리즈를 쭉 보여주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와 실제 파리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하루 정도는 이 책을 보며 아이에게 가고 싶은 곳에 대한 여행 계획을 짜보라고 해도 좋을 것 같다. 

무엇보다 다가오는 올림픽이 열리는 도시에 대해 아이와 미리 대화할 수 있어 좋았다. 다음엔 또 어떤 책으로 시리즈가 이어질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